-
-
씽크 스몰 - 큰 것을 이루고 싶다면 작게 생각하라
오웨인 서비스.로리 갤러거 지음, 김지연 옮김 / 별글 / 2018년 1월
평점 :
품절

'당신의 삶은 만족할 만한 것이였나요?'
만약 이런 질문을 받게 된다면 긍정적인 대답을 할 수 있는 사람이 몇이나 될까요?
일단 저는 선뜻 예라고 대답하기 어려울 것 같습니다.
내 자신에게 만족한다는 것은 타인에게 인정받는 것보다 훨씬 어렵게 느껴지기 때문입니다.
이런 질문이 생각나는 것은 이 책 때문이였습니다.
작은것부터 생각하라라는 의미의 책 '씽크 스몰'입니다.
우리는 살아가는 동안 결정을 내려야 합니다. 인간의 삶은 결정의 연속이라 해도 과언이 아닐 겁니다.
그런 수많은 결정속에서 만족할만한 결과를 내기란 무척 어렵습니다. 결과를 미리 알 수 없기 때문이죠.
그렇기에 우리는 그 결과가 만족할 수 있도록 결과에 도달하는 과정에서 많은 노력을 해야 합니다.
대부분 그 과정에서 거창한 계획을 세워본 적 있을 겁니다.
저 역시 그렇습니다. 신년을 맞이해 올해는 이렇게 해야겠다 등등 계획을 크게 세워본 적이 있습니다.
그러나 그 결과가 만족스러운 적은 없었습니다. '용두사미'가 되어 버렸기 때문입니다.
이 책은 그런 경험을 한 사람들에게 좋은 조언을 해줄 수 있는 책이라 생각합니다.
작은것부터 하나씩 하나씩 이루는 방법을 소개하는 책이기 때문입니다.
7개의 챕터로 그 방법을 소개하는데 단순히 소개하는것 뿐만 아니라 그것에 관한 다른 이들의 사례를 들어줍니다.
그것을 읽다보면 '그리 어려운 것은 아니네'라는 생각이 듭니다.

우리가 목표를 세우고 그것을 만족하기까지는 그리 어렵고 크게 생각할 필요가 없습니다.
소소한 작은것부터 하나씩 해나간다면 그것이 쌓이고 쌓여 처음의 목표를 이룰 수 있다는 것!
이 책이 말하고 싶었던 것은 바로 그 점이 아닐까 합니다.
새해가 시작한지 얼마 안 되는 이 시점에서 이 책을 만나것은 좋은 타이밍이였다고 생각합니다.
이 책을 읽고 느끼고 깨달은 점들을 잘 정리하여 내것으로 만들 수 있다면 올해는 나의 인생에 있어 좋은 한해였다고
평가할 수 있을 것이라는 생각이 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