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래 턱선이 있었던 기억이 나지만,

언제부터인가 그게 보이지 않았다.

올해 초인지 아니면 작년인지, 아니면 재작년인지

정확히 기억은 안나지만, 과거에 있었던 것은 확실하다.

원래 거울보는 걸 안좋아했지만, 턱선이 사라진 뒤엔 더더욱 싫었다.

 

아내와 싸우고 난 뒤 2박3일 중 결혼식장에서 한끼를 채우고

전날 먹다 남은 잡채밥을 아침으로 먹은 걸 제외하면 내내 굶었다.

처음엔 참 힘들었고,

김훈 선생님이 쓴 <공터에서>의 한 장면이 떠올랐지만,

계속 굶다보니 견딜만해졌다.

익숙함이라는 게 이런 거구나, 싶었다.


 

그런데 오늘 아침 출근하려고 거울을 보니 사라졌던 턱선이 돌아와 있었다.

그게 뭐 그리 좋은 거라고, 정말 반갑고 기분이 좋았다.

턱선이 생긴 나는 과거보다 좀 더 괜찮아 보였다 ㅋㅋ


밖에 있는데 성격 좋은 아내가 문자로 화해를 청했다.

아내에게 답했다.

나 턱선 생겼다고, 싸우니까 좋은 점도 있다고.

그 문자를 보내고 나니 덜컥 겁이 났다.

아내가 또 맛있는 식사를 차려주면 이 턱선은 금방 사라질 텐데?

앞으로 웬만하면 식사는 집에서 하지 말자는 결심을 했다.

밖에서 사먹는 것도 과거처럼 다 먹지 말고 반만 먹기로 했다.

그 첫날인 오늘, 저녁거리로 기차역 옆에서 김치찌개를 먹는데,

진짜 반만 먹었다.

그 여파로 지금 배가 고파 못견디겠지만,

그때마다 거울로 턱선을 비춰보며 견디고 있다.

문제는 계속 보다보니 그깟 턱선이 뭐가 중요한가, 라는, 악마같은 생각이 점점 커지고 있다는 점이다.

안된다. 어떻게 얻은 턱선인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