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러닝 챌린지 100 - 나를 바꿔줄 100번의 기회
이재진(해피러너 올레) 지음 / 푸른숲 / 2025년 9월
평점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요즘은 정말 러닝하는 분들이 많아졌다. 러닝의 부흥을 주도하는 션이나 기안84같은 연예인들의 영향도 있지만, 많은 분들이 건강을 위해 또 목표를 위해 러닝을 하는 것 같다. 개인적으로 가족들과 함께 달리기를 하고 있지만, 규칙적인 달리기는 아직 실천하지 못하고 있다. 피곤하다는 핑계, 바쁘다는 핑계로 규칙적인 러닝을 못하고 있는 내 자신에게 이재진님이 쓴 '러닝 챌린지 100'은 러닝에 진심을 갖고 임할 수 있도록 이끌고 있다.

이 책의 저자 이재진님은 21만 러너들과 함께하는 유튜브 채널 '마라닉 TV'의 운영자이고, 13년째 달리고 있는 러너다. 방송사 PD로 일하다가 응급실에 실려가는 것을 3차례나 겪고, 변화가 필요하다는 마음에 달리기를 시작했다고 한다. 저자는 달리기로 얻은 마법과 같은 삶의 변화를 많은 사람들에게 몸소 보여줌으로써 '정말 안 달리는 분들'도 즐겁게 오래 달렸으면 하는 바람을 갖고 있다고 한다. 그래서인지 그의 두전째 저서인 '러닝 챌린지 100'은 달리기의 방법 뿐만 아니라 자신의 경험, 마음가짐, 노하우 등을 이 책에 담아 독자들에게 보여주고 있다.

저자는 왜 100번의 달리기가 중요하다고 했을까? 그 이유는 러닝을 처음 시작하는 사람이 마라톤 풀코스 완주를 할 수 없듯이 러닝을 거리나 속도로 따지는 대신, '횟수'를 쌓아가면서 습관을 만들고, 기초 체력을 다지고, 꾸준함과 도전을 할 수 있다고 한다. 책의 구성을 보면 100번의 달리기를 10번으로 나뉘어 첫 10번째 달리기부터 마지막 100번째 달리기까지 미션을 달리하면서 달리도록 구성되어 있다.

단순히 오늘 달리는 목표와 거리, 소요시간, 평균 페이스, 체크포인트만을 기록하는 것이 아니라 달리기를 하며 좋았던 점, 다음에 도전, 적용할 점, 오늘의 생각 등을 적을 수 있다. 기록과 함께 저자가 알려주는 달리기의 다양한 지식과 노하우를 함께 읽을 수 있는 점이 좋은 것 같다. 인생에서 뭔가 변화가 필요하다고 생각한다면 지금 달려보는 건 어떨까?
리뷰어스 클럽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러닝 #일상러닝 #러닝챌린지100 #내인생을바꿔줄100번의기회 #이재진 #마라닉TV #푸른숲 #영진닷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