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영어로 스몰 토크 이렇게나 쉬웠다니
김영욱 지음 / 모티브 / 2025년 9월
평점 :

개인적으로 유튜브를 통해서 영어 듣기 및 표현 공부를 하고 있는데, 자주 활용한 채널 중 하나가 달변가 영쌤이라는 채널이었다. 캐나다에서의 다양한 경험을 기반으로 영어 초보자들에게 유용한 표현을 알려줘서 유용한 표현들을 많이 배웠는데, 그 채널의 운영자인 달변가 영쌤, 김영옥님의 책을 만나게 되었다.
일상대화에서 가장 많이 쓸 수 있는 짧은 문장들을 모은 책으로 총 80일간의 학습 구성으로 되어있다. 첫 Day30은 '이 표현은 영어로 어떻게 표현해요'이고, 그 다음 Day30은 빈도수 1위 필수패턴이고, 마지막 Day20은 빈도수 1위 조동사 패턴이다.

저자 달변가 영쌤은 짧은 표현이 자신감 있게 나오면 여어로 대화를 나누는 재미를 느낄 수 있고, 영어의 재미를 느끼게 된다면 반드시 영어를 잘하게 될 것이라고 얘기한다. 그 도구로 이 책이 그런 자신감을 주는 책이라 생각하고 책 속의 표현들을 아낌없이 마음껏 표현하라고 얘기한다.

첫 Day30에서의 영어 표현은 책 속의 표현이 아닌 가족, 친구들 사이에서 사용하는 실제 표현들이 담겨있다. 책 속에는 익숙한 표현도 있었지만 대부분 자주 접한 영어 표현들이 아니어서 낯선 표현도 있었다. 대부분의 표현들이 대화 시에 자주 사용하는 말들이기 때문에 원어민들이 자주 쓰는 표현을 익혀둔다면 책 제목 그대로 원어민과 스몰 토크 시에 막힘없이 나올 것이다.

두번째 Day30은 스몰 토크 뿐만 아니라 대화시 자주 사용하는 필수 패턴들이다. 원어민들의 대화하는 영상을 보면 I feel like~, even though, I'm thiking of~ 등을 많이 사용하던데, 이런 표현들이 익숙치 않아 개인적으로 필수 패턴을 학습할 수 있었다.
마지막 Day20에서는 조동사 패턴으로 can, could, would, should 등을 사용할 때 어떤 의미로 전달되는지 알 수 있다. 조동사를 잘 활용하면 미묘한 뉘앙스도 잘 전달할 수 있기에 대화에 따라 잘 활용하면 영어 실력이 더 쑥쑥 성장할 것 같다.

저자 달변가 영쌤이 책 속의 표현들을 아낌없이 마음껏 표현하라고 얘기했기에, 이 표현들을 잘 익혀서 원어민들과 스몰 토크에 잘 써먹고 싶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영어로스몰토크이렇게나쉬웠다니 #스몰토크 #달변가영쌤 #김영욱 #모티브 #네이버북유럽카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