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베스트 프렌즈 삿포로 - 2026년 최신판 ㅣ 베스트 프렌즈 시리즈 9
정꽃나래.정꽃보라 지음 / 중앙books(중앙북스) / 2025년 9월
평점 :

한국사람들에게 일본 여행은 코로나 엔데믹 이후 지금까지 인기있는 해외여행지이다.
일본 엔저도 함께 맞물려 일본 여행은 도쿄, 오사카 등의 대도시 뿐만 아니라 소도시까지 활발해지고 있고, 관련 여행안내서도 자주 출간되고 있다. 이번에 만난 여행서는 25~26년 최신판으로 업데이트된 베스트 프렌즈 삿포로이다. 중앙books의 베스트 프렌즈는 프렌즈 시리즈에서 최고의 볼거리, 먹거리, 즐길 거리, 지도 및 각종 여행 데이터를 가려 뽑아 만든 최고의 휴가를 위한 스마트 가이드북으로 책 구성이 알차고 여행시에 휴대해서 다니기에 편하고 가볍게 구성되어 있다.

개인적으로 첫 일본 여행을 코로나19가 끝나고 다녀왔는데, 아직 삿포로 지역은 가보지 못했다. 최근 개인적으로 채널을 구독하는 어느 유튜버가 일본의 삿포로 지역을 여행한 영상을 보고 그간 가보지 못했던 삿포로 지역에 더욱더 가고 싶어졌다.

베스트 프렌즈 삿포로 책에서는 크게 삿포로 미리보기, 여행 설계, 지역별 여행 정보, 당일치기 근교 여행, 여행 준비, 지도가 순서대로 담겨 있는데, 먹거리는 물론 홋카이도 한정 먹거리와 홋카이도에서 탄생한 로컬 편의점 세이코마트의 다양한 먹거리를 만날 수 있다. 삿포로 지역의 다양한 쇼핑지역이나 관광지, 맛집의 정보도 알차게 담겨있어 삿포로 여행 계획 시 숙박, 식사, 쇼핑의 동선을 자세히 계획할 수 있다.

그리고 책 속에서 소개하는 당일치기 근교여행은 영화 '러브레터'로 유명한 오타루, 꽃밭의 천국인 후라노, 비에이도 꼭 가보고 싶은 곳이다. 하지만 삿포로로 여행을 가면 개인적으로 가보고 싶은 곳이 시코츠 호수와 조잔케이 온천이다. 시코츠 호수와 주변의 화산들도 경험하고 싶고, 조잔케이 온천에서 뜨끈하게 온천을 즐기고 싶다.

삿포로 여행을 준비하는 분이라면 중앙북스의 베스트 프렌즈 삿포로로 알찬 여행을 준비하시기 바란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베스트프렌즈삿포로 #중앙북스 #여행가이드북 #일본여행 #삿포로여행 #네이버북유럽카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