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주문하신 복근 나왔습니다
캥맨 지음 / 중앙books(중앙북스) / 2025년 7월
평점 :

운동을 좋아하는 많은 사람들이 가장 갖고 싶어하는 근육이 초콜릿 복근일 것이다. 운동을 꾸준히 하지 않는 이상 그런 복근은 생기지 않는다. 아쉽게도 나는 그런 복근을 갖고 있지 않다. 하지만 나이가 들면서 운동의 필요성을 뼈저리게 느끼고 있고, 운동을 제대로 하려면 목표를 정해야 하는데, 개인적으로 살짝이라도 초콜릿 복근을 갖는 것을 목표로 하고 싶다.

미술을 전공하고 디자이너로 활동한 경험이 있는 만화 그리는 트레이너 캥맨이 쓴 '주문하신 복근 나왔습니다'를 읽었다. 저자는 인스타그램에서 '캥맨'이라는 캐릭터로 활동하며, 운동과 건강에 관한 이야기를 쉽고 재미있는 만화로 연재하고 있고, 누구나 운동을 친근하게 느낄 수 있도록 돕는 콘텐츠를 꾸준히 만들고 있다.

'주문하신 복근 나왔습니다'도 헬스나 웨이트 트레이닝 모델의 실사 사진이 아닌 저자의 일러스트가 재미있지만 정확한 자세를 표현한 그림이 삽입되어 있다. 설명도 쉽고 단계단계 상세히 설명되어 있어, 헬린이 탈출을 위한 매뉴얼로 적합하다.

책은 총 5개의 PART로 구성되어 있고, 가장 첫번쨰는 헬린이를 위한 3단계 필수 스트레칭, 골반, 상체, 하체 스트레칭을 설명하고 있다. 그 다음은 웨이트 트레이닝을 위한 기본적인 도구 사용법을 설명한다. 가장 기본적인 캐틀벨과 밴드, 바벨과 덤벨의 사용법을 알려준다. 간단한 도구라도 잘못 사용하면 부상을 입기 마련이고 크게 다칠 수 있기 때문에 도구의 사용법을 꼭 정확히 알아야 한다. 그리고 PART 3는 상체운동, PART 4는 하체 운동, 마지막 PART 5는 체지방을 폭파하는 가성비 유산소 운동을 설명하고 있다. 각 운동마다 자세한 설명이 담겨있지만, 설명의 마지막에 운동을 총정리하는 페이지가 있어 그 페이지만 봐도 운동하는데 큰 무리가 없다.

개인적으로 운동의 최종 목표를 복근으로 정하고 싶지만, 지금 기초 체력이 많이 부족하므로 '주문하신 복근 나왔습니다' 첵의 설명대로 가성비 유산소운동으로 기초 체력을 키우고, 스트레칭, 상,하체 운동을 단계적으로 연습해야 겠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주문하신복근나왔습니다 #헬스 #캥맨 #중앙books #네이버북유럽카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