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그림책으로 배우는 30일 초등영어
손지은 지음, Karen Liang 감수 / 더블:엔주니어 / 2025년 4월
평점 :
절판



요즘 초등학생들은 대부분 어렸을때부터 영어 교육을 받기 때문에 초등학교에서 배우는 영어 수준보다 훨씬 월등하게 잘하는 경우가 있다. 하지만 그와 반대로 영어 교육을 받지 않아 초등 영어 수업에서 어려움을 겪는 아이도 있다고 한다. 이러한 영어 수준 격차로 인해 초등학교 선생님은 이 격차를 줄이고자 많이 고민하신다고 한다.


현직 초등학교 선생님이 이같은 아이들간의 영어 수준 격차를 줄이기 위해 자신이 사용한 학습 방법을 담은 책을 만났다. 내 아이도 영어 조기 교육을 받지 않았기 때문에 이미 높은 수준을 가진 아이들과 어떻게 수업을 할 수 있을까 걱정이 있었는데, 손지은 선생님의 책을 보고 수준 높은 아이들에 비해 한참 못미치지만 함께 수업을 받을 수 있는 수준까지 갈 수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영어 그림책으로 배우는 30일 초등영어'는 현재 대구용천초등학교에서 아이들을 가르치는 손지은 선생님이 쓰고, Karen Liang 선생님이 감수를 한 책이다. 손지은 선생님이 초등영어교육을 전공했기 때문에, 아이들이 어떻게 영어교육을 올바르게 받을 수 있는지 잘 담겨있다.



이 책에는 초등학교 교과서의 표현과 관련된 영어 그림책 30권이 소개되어 있다. QR코드를 통해 그림책의 이야기를 들으면서 아이와 함께 읽을 수  있다. 그림으로 먼저 만나기 때문에 아직 어려운 영어로 이해하기보다 그림으로 먼저 이야기를 이해하고 낯선 영어 표현도 여러 번 들으면서 익숙해질 수 있다. 영어 표현에 익숙해졌다면 그림책의 주요 표현을 듣고 말하고, 단어도 학습해보면서 그림책의 내용을 아이의 것으로 만들 수 있다. 그리고 영어 표현을 직접 써보면서 단어와 문장의 뜻을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다.


다음 장에는 학습한 단어와 표현을 다시 되새길 수 있도록 빈칸을 채우면서 그날 배운 내용을 잊지 않도록 하고 있다. 마지막으로 그날 배운 표현을 활용해 자신만의 문장을 만들어보는 연습을 한다. 또 그림책 속 한 장면을 바꿔 그려보는 활동지도 준비되어 있어, 그림책의 내용을 기억하면서 자신만의 아이디어와 표현으로 새로운 장면을 만들어 볼 수 있다.



내 아이의 영어 교육에 관심이 있는 부모님들이라면 영어 그림책을 활용하여 아이들의 영어 교육에 도움을 주는 '영어 그림책으로 배우는 30일 초등영어'로 아이들과 재미있는 영어 학습을 하면 좋을 것 같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영어그림책으로배우는30일초등영어 #영어그림책 #초등영어 #영어그림책필사 #손지은 #더블엔주니어 #네이버북유럽카페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