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기는 투자자의 생각법 - 타이밍을 아는 투자자는 절대 실패하지 않는다
피어슨(김재욱) 지음 / 경이로움 / 2025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많은 직장인들에게 재테크는 필수 아닌 필수가 된 것 같다. 물가상승률보다 적은 연봉 상승률, 아무리 아껴도 아껴도 모자란 생활비 등은 많은 직장인들이 부수입을 얻으려고 투잡, 쓰리잡을 하거나 적극적인 재테크를 하게 된다. 



'이기는 투자자의 생각법'의 저자 피어슨(김재욱)님도 월급쟁이로 살아오며 오랫동안 공부와 투자를 병행해 이기는 투자자로 거듭났다.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의 저자 로버트 기요사키와 '블랙스완에 대비하라'의 저자 나심 니콜라스 탈레브의 가르침에 따라 투자 철학을 세웠고, 두 거인의 관점으로부터 많은 투자 아이디어를 얻었고 실제로 투자로 옮기고 있다고 한다. 지금은 네이버 블로그와 네이버 프리미엄콘텐츠 '피어슨의 깊이 있는 경제'를 운영하며 꾸준히 투자 사례와 리뷰를 올리고 있다.




저자는 프롤로그에서 말하길 자신은 지금 취미 활동을 하듯 투자에 접근하고 있고, 책 내용도 '사람들이 평생 잃지 않는 투자를 취미처럼 할 수 있게' 돕는데 초점을 맞췄다고 한다. 모든 투자는 타이밍이 중요하다는 원칙을 갖고 책 속에서 어떤 관점으로 투자 타이밍을 찾아야 하는지, 그리고 어떤 상황에서든 최악의 경우를 대비하는 자세를 갖춰야 하는 등의 저자가 생각하는 백전백승 투자관이 담겨있다. 그리고 어떠한 투자든 화폐에 대한 이해가 먼저 선행되어야 한다고 생각하여 2장에 신용 화폐에 대한 이야기를 수록했다.



3장에서는 대출, 즉 레버리지를 바라보는 저자의 관점과 활용법을 공유하고 있다. 대출에 대해서 사업가는 잉여이익을 만들 수 있는 방법으로 여기지만 월급장이 직장인은 대체로 빚으로만 인식하기 때문에 대출에 대해 인식이 좋을 수 없다. 하지만 저자는 기준만 잘 세운다면 대출을 통해 투자를 해 대출 이자보다 더 높은 수익률을 얻을 수 있으며, 특히 나라에서 지원하는 정책 대출을 잘 활용하라고 이야기한다.


많은 재테크 전문가들이 얘기하는데 금리와 환율을 강조한다. 저자도 금리와 환율을 통해 투자 타이밍을 보는 눈을 기르고, 실제 투자로도 연결해보라고 조언한다. 저자는 마지막으로 투자 기회를 찾을 수 있도록 삶에 투자를 녹여내야 한다고 얘기한다.



책 속의 내용은 재테크 전문가들이 얘기하는 기본적인 이야기지만 저자처럼 투자 원칙을 정하기에는 쉽지 않은 과정이다. 재테크에 관심이 있다면 저자의 얘기처럼 책을 여러번 정독하면서 새로운 통찰을 얻으면 자신의 투자에 큰 도움이 될 것 같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이기는투자자의생각법 #투자마인드 #재테크책 #피어슨 #김재욱 #경이로움 #네이버북유럽카페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