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선물 처음공부 - 단돈 100만 원으로 달러, 금, 오일, 나스닥선물을 시작할 수 있는 처음공부 시리즈 9
김직선 지음 / 이레미디어 / 2025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지금까지 많은 재테크 관련 서적을 읽어봤지만, 선물과 관련된 책은 읽지 않았다. 많은 재테크 전문가 또는 고수들이 초보 투자자라면 선물에는 투자하지 말라고 조언을 하기 때문이다. 내가 알고 있는 바로는 선물 또는 옵션 투자는 잘되면 고수익을 주지만, 잘 되지 않을 경우 큰 실패를 맛볼 수 있기 때문이다. 담대한 투자자라면 High risk, high return을 실천하며 투자하겠지만, 초보 투자자에겐 그런 마음을 갖기 쉽지 않다. 하지만 선물투자가 어떤 것이고, 어떻게 이뤄지는지는 공부하면 좋을 것 같아서 이번에 관련 책을 만나게 되었다.



이레미디어에서 출간된 '해외선물 처음공부'는 해외선물 투자로 경제적 자유를 달성하고픈 독자들을 위한 책이다. 이 책의 저자 김직선님은 국내 증권회사에 다니다 로보어드바이저 회사로 이직한 후 시장에서 돈을 벌 수 있는 방법에 대한 다양한 알고리즘에 대해 연구했다고 한다. 지금은 해외선물 종목으로 데이트레이딩하는 법을 익힌 후 전업투자로 월 1억을 버는 트레이딩 노하우를 완성했고, 경제적 자유를 실현했다고 한다. 2023년 해외선물 유튜브 '김지건-나스닥 트레이더'를 시작해 온라인에서 무작위로 500명을 선발하고 선물시장에서 수익을 내는 트레이더로 키워냈다고 한다. 저자의 투자 노하우가 고스란히 담긴 '해외선물 처음공부'를 읽었다.



그동안 선물시장에 대해서는 문외한이다보니 선물시장이 하루 3번 열리는 것도 처음 알았고, 기존 선물시장에서 1/20 크기로 설계된 마이크로 거래도 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책은 크게 4개의 PART, 10개의 Chapter로 구성되어 있는데, 첫번째 Part에서는 왜 해외선물투자를 해야하는지를 설명한다. 저자는 선물투자가 주식, 코인보다 돈을 벌기 쉽다고 얘기한다. 그 이유는 선물시장이 분식회계나 주가 조작으로 몇몇 당사자만 부당 이익을 얻는 구조가 아닌, 기술적 분석이 투명하게 잘 동작하는 시장이라고 얘기한다. 그리고 주식시장과는 다른 수익 책정 방식이 돈을 더 쉽게 벌 수 있다고 얘기한다. 그리고 선물투자는 스윙트레이딩이 아닌 그날의 호흡으로 데이트레이딩을 해야 수익을 얻을 수 있다고 한다.




개인적으로 PART3의 실전투자를 위한 규칙과 PART4의 저자의 규칙은 실제로 해외선물을 투자하기로 했을때 더욱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다. PART2의 내용은 해외선물 투자뿐만 아니라 주식 등 다른 투자에도 도움이 되는 내용이라 해외선물 투자에 관심이 없어도 초보 투자자라면 꼭 읽어두면 좋은 내용인 것 같다. 투자에 있어 경제지표는 꼭 알아야 할 투자지식이라 생각한다. 일정 체크까지 하면서 경제지표를 확인하는 부지런함은 꼭 필요한 것 같다. 나는 아직 차트를 이해하지 못하지만, 차트 분석법도 익히면 나중에 도움이 될 것이다.



저자는 해외선물 트레이딩 종목으로 나스닥-골드-오일-유로달러-달러엔-비트코인을 추천하고 이싿. 매일 이 상품들의 차트를 보면서 패턴이 나온 부분을 표기하고, 차트 패턴대로 가격 추세가 나오는지 확인하는 숙제를 하면 나중에 투자에 유용한 도구로 사용할 수 있다고 한다.



어떤 투자든 공부가 선행되지 않으면 성공적인 투자로 이어질 수 없다. 선물에 대해 처음 알게 됐는데, 주식투자에 비해 공부할 것이 더욱 더 많다는 것을 알게되었다. 재테크 지식이 조금 상승하긴 했지만 아직 갈 길이 먼 초보 투자자로서 해외선물 투자를 도전하는 그날까지 열심히 공부해야겠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해외선물처음공부 #해외선물투자 #선물투자 #나스닥선물투자 #김직선 #이레미디어 #네이버북유럽카페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