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어린이 일러스트 매거진 아노락(Anorak) : 평화 - ISSUE 15
아노락 코리아 편집부 지음, 이희경 옮김 / 아노락코리아 / 2025년 3월
평점 :

아노락은 5세부터 9세까지의 아이들을 위한 영국에서 건너 온 어린이 일러스트 매거진입니다. 아노락은 2006년 영국에세 처음 창간되어 국내를 비롯해서 이탈리아, 스페인, 독일, 네델란드 등 유럽 여러나라에서 최고의 창의성 교재로 인정받고 있다고 합니다. 세계적인 아티스트들이 그린 일러스트 중심의 구성과 독특하고 재미있는 콘텐츠로 아이들의 사랑을 듬뿍 받고 있다고 합니다.

저희 가족이 3번째 만나는 어린이 일러스트 매거진 아노락 No.15를 만났습니다. 이번 매거진의 주제는 평화입니다.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이스라엘-하마스 전쟁이 잠시 멈췄지만, 미국 대통령발 관세 전쟁으로 세상이 시끌벅접합니다. 아노락 매거진에서도 서로 조화롭게 살아가는 평화로운 세상을 꿈꾸고 있습니다. 평화는 단순히 전쟁이 없는 상태가 아니라, 모두가 안전하고 행복하며 서로를 존중하는 것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아노락 매거진의 이번 주제인 평화의 의미를 알아보고, 세계 평화를 위해 어린이들이 어떤 역할을 할 수 있는지 생각해 보고자 합니다.

평화를 찾아 나서는 지지의 이야기를 보면 평화는 어디에나 있다고 합니다. 평화를 찾기 위해 한참을 돌아다닌 지지는 바닥의 물웅덩이 빠지면서 행복을 느끼면서 평화를 찾았다고 합니다. 항상 스트레스를 받는 자크씨는 평화를 가져다주는 물고기를 만나면서 스트레스가 사라지고 긴박하고 초초한 마음이 사라지고 평화로운 시간을 지내게 됩니다. 이렇듯 평화는 그렇게 멀지 않은 곳에 있습니다. 평화와 우디의 여행 이야기에서도 알 수 있습니다. 곤충 두마리가 먹이 때문에 격렬히 싸우고 있었는데, 평화가 평화를 불러오는 반짝반짝 마법의 가루를 뿌려 두 곤충이 화해하게 됩니다.

세계 평화를 위해 힘쓰고 희생한 분들을 기억하는 시간도 가져봅니다. 평화를 지키기 위해 힘쓴 영웅들에게 감사한 마음도 갖고, 우리도 조금씩 힘을 모으면 우리와 모든 사람들의 삶에 평화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우리가 마음의 평화를 갖기 위해서는 책을 읽고, 아이스크림을 먹고, 그림을 그리고, 글을 쓰고, 천천히 숨을 쉬고, 아무 것도 하지 않고 가만히 있으면 마음의 평화가 옵니다. 아노락 매거진과 함께 평화와 관련된 그림을 그리면 우리는 평화로운 마음을 가질 수 있습니다. 가족들과 평화에 대해 생각하고, 평화를 위한 활동을 해보는 좋은 시간이었습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어린이일러스트매거진아노락 #평화 #아노락코리아 #네이버북유럽카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