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3 영어
조정현 지음 / PUB.365(삼육오) / 2024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지금은 잘 듣지 않지만 학창시절 영어공부를 위해 KBS FM의 굿모닝 팝스를 매일 들었었다. 처음 진행하던 분에서 많이 바뀌어 지금은 조정현님이 'KBS 조정현의 굿모닝 팝스'라는 이름으로 진행하고 있다고 한다. 조정현 선생님은 한국외국어대학교 영어학 박사 수료와 메가스터디, 엘리하이 강사로도 활동하고 있다. PUB365에서 출간된 선생님의 신간 '333영어'에서는 단계별로 영어 실력을 자연스럽게 향상시킬 수 있도록 하고 있다.



흥미를 이끌어내는 생활 속 표현들을 주제로, 매 단원마다 삽화-상황듣기-문제해결-문장완성-꿀팁-발음 및 문법 순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333영어는 3개 레벨, 각 레벨별 3권씩으로 꽤 두툼한 학습서이고, 각 권당 10일의 학습 커리큘럼으로 총 90일의 학습을 할 수 있다.




레벨1 기초다지기에서는 영어의 필수 어휘를 익히고 기본적인 문장을 만들어내는 능력을 기르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실생활에서 쓰이는 가벼운 일상 대화같은 간단하고 명확한 문장 구조를 이해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레벨2 자신감 키우기에서는 레벨 1에 비해서 조금 더 긴 문장을 듣고, 만들어보는 학습을 하고 의문문이나 부정문 등 다양한 문장 구조를 만드는 연습을 한다.


레벨3 실전 활용하기에서는 다양한 상황별 일상생활 회화 연습을 통해 실생활의 유용한 표현을 익히고, 영어로 생각하는 습관을 기르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 단계에서는 상황에 맞는 적절한 표현을 찾아가는 연습을 하도록 한다.



하루에 학습하는 분량은 총 4페이지인데, 아침에는 2페이지 분량으로 오늘의 표현을 먼저 확인하고 나라면 이 상황에서 어떻게 표현하는지 나만의 문장을 만들어 본다. 그리고 제시된 QR코드를 통해 원어민의 음성을 들으며 대화문을 학습하고 문제까지 풀어본다. 점심에는 1페이지 분량으로 오늘의 필수 어휘와 표현을 확인하고, 해당 표현과 어휘를 통해 문제를 풀어본다. 저녁에는 오늘의 문장을 3번 크게 소리내어 읽고 쓰는 학습을 하고 꿀팁을 통해 다양한 표현도 확인한다. 그리고 Tongue Twister 또는 Grammar 등 다양한 코너에서 영어 발음과 문법을 확인한다.



하루 3번씩 약 3분의 학습을 통해 꾸준하게 영어를 학습한다면 영어 실력이 점점 좋아질 것이고 영어에 대한 자신감도 높아질 것이라 확신한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333영어 #조정현선생님 #영어공부 #PUB365 #굿모닝팝스 #네이버북유럽카페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