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오늘도 이것으로 좋았습니다 - 나태주의 일상행복 라이팅북
나태주 지음 / 열림원 / 2024년 12월
평점 :

책 제목부터 마음이 평안해진다. '오늘도 이것으로 좋았습니다'
이 책은 나태주 시인님의 작품 88편이 수록되어 있는 일상행복 라이팅북이다. 나태주 시인님의 등단 55주년을 기념하여 열림원에서 이렇게 감사하게도 라이팅북을 출간해주셨다. 나태주 시인님의 시를 읽으면서 옆 페이지엔 직접 쓸 수 있도록 페이지를 마련한 라이팅북이다.

시인님은 이번 책에서 ‘독자들이 꼭 한번 따라 써보길 바라는 마음으로' 자신의 시 88편을 위로와 사랑, 행복, 희망이라는 4개 키워드로 각각 22편씩 나눠 곱다라니 한 권에 담았다고 한다. 중간중간 나태주 시인님이 직접 쓰신 필사 시도 4편이 수록되어 있다. 책에서 나태주 시인님도
나는 지금도 좋은 시를 보면 서슴없이 베낍니다. 이 시집이 독자분들의 손에 들어가 아름답게 읽히고 곱다라니 베껴지는 책이 되기를 소망합니다.
라고 쓰셨다.
책 띠지에는 독자분들이의 '이'가 잘못 인쇄되어 표기되어 있지만, 곱다라니라는 표현이 참 아름답게 다가왔다.

개인적으로 책을 절개하기는 싫지만 책 겉면을 보면 작은 소책자로 나눌 수 있게 구성되어 있는 것 같다. 그렇다보니 책 페이지가 잘 펴져서 시를 옆 페이지에 쉽게 필사할 수 있게 되어 있다. 라이팅북이긴 하지만, 개인적으로 책에 쓰고 싶지 않다. 별도의 노트를 준비하여 나태주 시인님의 시를 베껴쓰는게 더 낫다고 생각한다.

책 뒷부분의 나태주 시인님의 버킷리스트에 대한 글을 읽으면서 나의 버킷리스트는 무엇인지도 생각해보았다. 나는 아직 내가 하고 싶은대로 하면서 살아갈 마음적 여유, 시간적 여유가 없지만, 그런 날이 빨리 오도록 지금 노력해야 할 것이다. 나태주 시인님의 시를 쓰면서 마음이 평안해지고 잠시나마 일상의 행복을 느껴보는 시간을 갖는 것도 하루를 살아가는 데 좋은 지혜인 것 같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오늘도이것으로좋았습니다 #나태주 #일상행복라이팅북 #열림원 #네이버북유럽카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