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자를 위한 파이썬(Python) 200제 - 2판
장삼용 지음 / 정보문화사 / 2024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파이썬은 1991년 네델란드 출신의 프로그래머인 귀도 반 로섬이 개발한 스크립트 언어이다. 코드가 간결하고 읽기 쉽기 때문에 유지보수가 용이하고, 웹 개발, 데이터 분석, 머신 러닝이나 딥러닝 등 다양한 분야에서 많이 사용된다. 그리고 수많은 라이브러리와 패키지가 제공되어 개발이 용이하고, 다양한 플랫폼에서 실행할 수 있는 독립적인 프로그래밍 언어이다.



개인적으로도 파이썬을 업무에 활용하고 있는데, 항상 제한적으로만 사용하고 있어, 파이썬의 제 기능을 제대로 쓰지 못하는 것 같다. 그래서 이번에 정보문화사에서 출간된 포보자를 위한 파이썬 200제를 통해 처음부터 제대로 학습해보고자 한다.



프로그래밍 언어 학습책이 처음은 항상 개발환경 설정이 나온다. 그 다음 개발도구를 어떻게 활용하는지 간략 설명이 등장한다. 그리고 기초 구문, 제어문, 연산자, 수치 자료형, 반복 자료형, 시퀀스 자료형, 등의 다양한 자료형을 학습한다.


파이썬은 문자열을 다루는 데 용이한 언어라고 생각한다. 그래서 문자열 관련 문법과 메소드는 익혀두면 나중에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을 듯 하다. 개인적으로는 파일/디렉토리, 시간/날짜, 네트워크, 멀티스레드 관련 내용이 가장 유용했다. 업무에 바로 활용할 수 있는 부분이어서 집중해서 읽었다.



각 기능별로 예제 코드와 실행결과를 바로 알 수 있어서, 코드를 직접 작성하지 않아도 이해가 되엌ㅅ다. 하지만 정작 자신의 것으로 만들기 위해서는 직접 파이썬 코드를 작성하고 실행해보는 것이 제일 좋은 학습법이라 생각한다. 200개의 예제를 실제로 따라하다보면 파이썬 초보에서 중수, 고수로 성장하는 마법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파이썬에 관심이 있는 분이라면 ‘초보자를 위한 파이썬 200제’를 통해 차근차근 학습하면 좋을 것 같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초보자를위한파이썬200제 #파이썬 #파이썬스터디 #장삼용 #정보문화사 #네이버북유럽카페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