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프렌즈 오사카 : 교토.고베.나라.와카야마 - 최고의 오사카 여행을 위한 한국인 맞춤형 가이드북, 2024~2025년 개정판 ㅣ 프렌즈 Friends 25
정꽃나래.정꽃보라 지음 / 중앙books(중앙북스) / 2024년 9월
평점 :

얼마전 일본 여행을 다녀왔는데, 돌아오자마자 또 여행가고 싶은 마음이 드는 것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겪는 여행 후유증일 것이다. 일본이라는 나라는 우리나라와 가깝워서 시차도 문제없고, 먹는 것도 부담이 덜하고, 최근에는 환율이 올라갔지만 그래도 원화대비 낮은 엔화비율 때문에 쇼핑하기에도 좋은 나라인 것 같다. 일본의 유명한 여행지 중 아직 이 곳을 못가봤는데, 나중에 꼭 한번 가고 싶어 중앙Books에서 출간된 '프렌즈 오사카 최신판 24-25'으로 먼저 오사카라는 곳을 만나게 되었다.

'프렌즈 오사카'에서는 오사카를 처음 방문하는 초보 여행자도 낯설지 않게 '오사카 알아가기'를 통해 다양한 관점에서 오사카를 소개하고 있다. 오사카의 유명 먹거리, 볼거리, 쇼핑으로 나뉘어 여행지에서 즐길 수 있는 테마별, 지역별, 인기도별 등 다양하게 분류했다. 해시태그로 알아보는 간사이 지방의 주요도시에서 각 도시의 특성이 잘 나타나 있다. 오사카는 레트로, 빈티지, 먹다가망한다, 쇼핑천국이고, 교토는 천년고도, 전통사원, 옛날로타임슬립, 기모노이고, 고베는 항구도시, 세련되고멋스러운, 양식, 디저트이고, 와카야마는 바다,온천, 해산물, 마지막 나라는 사슴, 대불전, 고즈넉이라는 해시태그로 각 도시를 간단하게 설명할 수 있다.


개인적으로 오사카는 쇼핑도 좋지만, 맛볼 수 있는 다양한 음식이 있다는 점이 마음에 든다. 해시태그에서도 언급했듯이 먹다가 여행비용을 탕진하기 쉬운 도시가 오사카인 것 같다. 간사이 지방의 또 다른 도시들인 교토, 고베, 와카야마, 나라는 여행일정에 따라 그 도시만 방문할 수도 있고 아니면 하루 정도 여행하기 좋은 도시라고 생각한다. 오사카는 한국사람들에게 정말 인기있는 여행지인 것 같다. 도쿄 못지않게 오사카로 가는 비행기는 국적기 포함 저가항공사 대부분의 노선이 취항 중이여서 다른 도시보다 쉽게 갈 수 있다. 다음에 일본여행을 계획한다면 아마도 오사카가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해본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프렌즈오사카 #오사카여행 #일본여행 #정꽃나래정꽃보라 #중앙Books #네이버북유럽카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