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빌딩 투자 리:셋 - 빌딩 투자의 기회가 다시 도래했다
임광선 지음 / 원앤원북스 / 2024년 8월
평점 :

최근 사람들의 이동이 많은 곳을 몇 번 갔었는데, 그 주변의 건물들을 보니 상가의 공실이 생각보다 많았다. 서울 등 특정지역의 아파트 가격은 지속적으로 상승하고 있다는데, 건물들의 공실이 많아 상황은 그리 좋지 않은가 하는 생각이 들었다. 그런데 이런 상황 속에서도 "부동산은 오늘이 가장 싸다"라는 생각으로 발 빠른 투자와 실행이 부자의 길로 안내한다고 믿는 공인중개사의 책을 만나게 되었다. 빌딩 전문 공인중개사이자 부동산 컨설턴트인 임광선님은 부동산의 기존적인 정보를 전달함과 동시에 빌딩이라는 실물이 아닌 돈이 흐르는 모습을 읽고, 투자에 관한 쉬운 평가 방법을 독자에게 전달하고자 15년간 이 분야에 종사하면서 경험했던 노하우와 분석 방식을 '빌딩투자 리:셋'이라는 책에 담고 있다.

책 속에서 저자는 빌딩의 상품성을 구분하기 위해 해당 상권이 어떻게 구분되는지, 상권 안에서 메인 골목과 이어지는 입지에 대한 차이를 이야기하며 기준을 잡고자 하였다. 그래서 책 속에 다룬 주제로 보면 PART1에서는 빌딩 투자를 위해서는 상권과 단가를 읽어야 한다고 강조하고 있고, 부동산 투자도 테마별로 투자가 가능해서 지역마다의 특징을 설명하고 있다. 그 다음으로 PART3 에서는 잘되는 상권의 원동력은 어디에서 나오고, 그 지역에서의 빌딩의 상품성은 어떤지 평가하고 있다.

PART4에서는 이제 투자의 관점으로 들어가 어떻게 투자하면 좋은지 투자 시 유의점 7가지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마지막 PART5에서는 부동산 시장의 기본과 현실을 이해하기 위해 기초지식을 설명하고 관련 정보를 얻기 위해 어느 사이트를 보면 좋은지 저자의 노하우가 담긴 설명이 담겨있다.

많은 사람들이 아직도 조물주 위의 건물주가 되길 고대하고 있다. 그렇다면 빌딩같은 건물 투자에 대한 공부가 필요할 것이다. 그런 면에서 현업에서 15년동안 경험하고 노하우가 쌓인 임광선님이 전달하는 다양한 상권 분석 방법이나 투자시 유의점을 공부해 두는 것도 미래의 빌딩 투자를 위해 큰 공부가 된다고 생각한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빌딩투자리셋 #빌딩투자 #임광선 #원앤원북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