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 영단어 - 미국 사람들이 매일 쓰는
지니쌤 지음 / PUB.365(삼육오) / 2024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영어는 개인적으로 나에게 애증의 외국어인 것 같다. 학창시절 포함하여 지금도 꾸준하게 공부하고 있는 것 같은데, 정작 실전에서는 활용하지 못하고 있고, 실력도 여전히 제자리 걸음을 하고 있는 것 같다. 개인적으로 문제의 원인을 파악해보면 어휘력이 많이 부족하다는 점이 실력이 늘지 않는 원인 중 하나인 것 같다.



어휘력을 늘이기 위해 다양한 영어학습서를 읽고 단어 공부를 하고 있지만, 이번에 만난 영어학습서는 이전보다 더 나은 학습 효과를 줄 것 같다. PUB365에서 출간된 '미국 사람들이 매일 쓰는 인생 영단어'는 이 책의 저자 지니썜이 5년이 넘는 시간을 투자해서 개발한 영어 단어 학습서이다. 이 책에서 미국 사람들이 자주 쓰는 단어를 엄선해서 그 단어를 제대로 쓸 수 있도록 실용적인 영어표현과 표현의 쓰임에 대한 해설, 그리고 단어가 활용된 회화 패턴까지 단어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다루고 있다.




21세기 세계의 언어학자들이 말하는 바에 의하면 2500 ~ 3000개의 영단어를 알고 있으면, 일상대화, 신문과 잡지, 비즈니스에 쓰이는 모든 영어의 90%를 이해할 수 있다고 한다. 그래서 이 책은 위 영역에 포함하는 모든 영어의 90%를 커버하는 단어와 영어표현, 회화패턴들을 다루고 있다. 총 240개의 Unit으로 되어 있고, 회화표현은 총 114개의 표현이 담겨 있다.




각 Unit은 1개의 대화문으로 되어 있고, 각 대화문에는 해당 Unit에서 배우는 단어를 이용하여 대화문이 구성되었다. 각 단어의 뜻과 표현 그리고 회화 패턴들이 설명이 이루어져 있고, 5개의 Unit이 끝날 때마다 Review를 통해 앞에서 배운 내용을 다시 한번 복습하도록 구성되어 있다. 책 처음부터 끝까지 영단어 학습으로만 구성되어 있어 조금 지루할 수 있지만, 매일매일 정해진 분량을 학습할 수 있고, 여기에 설명된 단어만 완벽하게 학습해도 미국 사람들이 말하는 표현의 90%를 이해할 수 있으니 책의 모든 내용을 내 것으로 만든 만든다는 각오로 학습하면, 내 영어 실력이 한단계 성장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미국사람들이매일쓰는인생영단어 #인생영단어 #영어단어학습서 #PUB365 #지니쌤 #네이버북유럽카페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