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원스쿨 여행 일본어 - 급할 때 바로 찾아 말한다! 시원스쿨 여행 외국어
시원스쿨어학연구소 지음 / 시원스쿨닷컴 / 2024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은 해외여행시에 번역 앱을 주로 사용하지만, 인사말, 주문하는 말 등 기본적인 현지 언어는 알아두고 가는 편이 낫다. 매번 번역 앱을 켜고 소통하는데도 약간 불편하고 시간이 많이 걸리기 때문이다. 



여행지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것이 작은 크기의 현지 언어를 익힐 수 있는 여행어학학습서이다. 시원스쿨닷컴에서 출간된 시원스쿨어학연구소가 펴낸 '시원스쿨 여행 일본어'는 정말 작은 크기의 책으로 여행지에서 쉽게 꺼내서 활용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책 앞부분에는 미리 보는 여행 일본어 사전이라는 섹션으로 급할 때 바로 찾아 말할 수 있도록 단어와 문장을 사전식으로 구성하여 급할 때 빨리 찾을 수 있게 구성되어 있다. 본문에서는 모두 10개의 PART로 구성되어 있는데 여행의 출발인 공항, 비행기부터 여행지의 거리, 운송수단, 호텔, 식당, 관광, 쇼핑 등 여느 여항어학학습서와 마찬가지로 여행지에서 맞게 되는 대부분의 상황에 자주 쓰는 꼭 필요한 표현과 어휘만 정리되어 있다. 각 표현의 맨 앞부분에는 '빨리 찾아'라는 섹션으로 각 상황별 자주 쓰는 어휘가 정리되어 있다. 그리고 모든 표현에는 한국어 독음이 먼저 등장하여 여행지에서도 어렵지 않게 필요한 말을 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책 속의 모든 표현들은 시원스쿨 일본어 홈페이지의 공부자료실에서 핵심 표현 정리집과 테마별 단어 정리집을 pdf 파일로 다운로드받아 학습에 활용할 수 있다. 일본 여행에서 부담되지 않고, 작은 가방 또는 주머니에 쏙 집어 넣고 다니면서 필요한 표현을 찾아 말할 수 있는 시원스쿨 여행 일본어가 필수 소지품이 되지 않을까 생각한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시원스쿨여행일본어 #시원스쿨일본어 #초급일본어 #여행일본어 #일본어말하기 #시원스쿨닷컴 #시원스쿨어학연구소 #네이버북유럽카페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