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JOY 일본어 메뉴판 읽기 - 원어민 MP3 제공
황미진 지음 / 넥서스 / 2024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일본은 식도락 천국의 나라로 알려져 있다. 우리나라에서 지형적으로 가까운 나라이기도 해서 많은 분들이 여행을 간다. 한때 일본에 점심으로 우동을 먹으러 간다는 우스개말도 있었는데, 그만큼 일본 음식을 많은 분들이 좋아하는 것 같다. 일본 여행을 가면 일본어로 된 메뉴 떄문에 주문하기 머뭇거려지고, 바디랭귀지 및 짧은 일본어로 주문할 때가 대부분이었는데, 그러한 어려움을 해소해 줄 일본 음식만을 다룬 일본어 학습 책을 만났다. 넥서스에서 출간된 'ENJOY 일본어 메뉴판 읽기'이다. 



이 책에는 우리가 흔히 아는 일본 음식들을 한 눈에 볼 수 있고, 각 음식별로 각각의 메뉴를 소개하고 있다. 일본어 학습서로서의 역할도 충실히 하고 있는데, 한글로 발음 표기가 되어 있어 히라가나 또는 카타가나를 잘 몰라도 메뉴를 읽을 수 있게 되어 있다.




책 속에 소개된 일본 음식은 다음과 같다.


편의점 음식, 일본 가정식, 라멘, 소바, 우동, 덴푸라, 돈부리, 사시미, 스시, 야키니쿠, 이자카야, 샤브샤브, 스키야키, 오코노미야키, 나베, 카페, 빵&디저트 등 일본 음식으로 유명한 음식들이 모두 소개되어 있다. 그리고 일본 음식에 대한 소개 뿐만 아니라 라멘 가게 자판기 이용하는 법, 스시를 맛있게 먹는 법, 일본인처럼 녹차 마시는 법, 일본의 회식 문화 등 일본 식문화에 대한 내용도 담겨 있다. 책 후반부에는 식당에서 자주 쓰이는 기본적인 회화 표현들도 익힐 수 있다. 회화 표현들은 넥서스 홈페이지에서 원어민 음성의 MP3파일을 다운로드받아 함께 공부할 수 있다.





요즘은 디지털 기술의 발달로 번역 앱만 있으면 무리없이 주문할 수 있고, AI기술을 활용한 실시간 번역 기능도 활용할 수 있지만, 여행 현지에서 그나라의 언어를 쓰면서 주문하는 재미도 여행의 맛과 멋 중 하나일 것이다. 책 속에 소개된 일본 음식 단어를 자주 보다보면 글자가 익숙해질 것이고, 일본어로만 되어있는 메뉴판을 보더라도 이 음식이 어떤 음식인 줄 알게 될 것 같다. 일본 여행을 좋아하고, 일본 음식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ENJOY 일본어 메뉴판 읽기'를 통해 일본 음식을 나타내는 일본어 공부를 하면 좋을 것 같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ENJOY일본어메뉴판읽기 #일본어메뉴판 #일본음식 #일본여행 #여행일본어 #넥서스 #네이버북유럽카페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