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 혼자 푼다 바빠 수학 문장제 2-1 (2024년) - 2022 개정 교육과정, 빈칸을 채우면 풀이는 저절로 완성 바빠 연산법
징검다리 교육연구소.최순미 지음 / 이지스에듀(이지스퍼블리싱) / 2024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 수학에서 연산 뿐만 아니라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이 서술형 문장제인 것 같다. 문제를 해석하는 능력과 연산하는 능력을 모두 평가할 수 있기 때문이다. 문제가 어떤 것을 원하는지 해석하지 못하면 문제를 풀 수 없기 때문에 문해력이 요구된다. 그래서 연산 뿐만 아니라 문장제 훈련도 함께 해야 아이의 수학 능력이 한층 더 높아질 수 있다고 생각한다.



시중에는 개념, 연산, 문장제 따로 구성된 수학 문제집도 있고, 통합된 문제집도 있는데 개인적으로는 개별로 구성된 문제집을 선호한다. 문제의 유형을 계속 풀어봄으로써 문제에 익숙해지고 해결하는 능력도 기를 수 있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처음부터 서술형 문장제를 잘 풀지는 못할 것이다. 단계적으로 서술형 문장제에 대한 연습과 반복을 해야 문장제에 익숙해지고 잘 풀 수 있는 단계에 오를 것이라 생각한다.



그런 점에서 이지스에듀에서 출간된 '나 혼자 푼다 바빠 수학 문장제'시리즈는 서술형 문장제에 대한 익숙함과 문제 해결력을 키워준다. '나 혼자 푼자 바빠 수학 문장제 2-1'은 초등학교 2학년 1학기 교과서에 수록된 내용을 담고 있는데, 같은 유형으로 반복 연습해서 익숙해지도록 도와준다. 그리고 문제 옆에 아이 혼자 문제를 풀 수 있도록 도움말이 친절하게 써 있다. 그리고 문제를 잘 푸는 요령이나 실수하지 않는 요령도 해결 순서나 도움말도 문제 옆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제를 푸는 것은 어렵지 않다. 문제를 푸는 과정을 빈 칸을 채우는 것으로 하여 문제 풀이 첫 시작부터 마지막까지 물 흐르듯 자연스럽게 진행하게 되어 있다.



문제를 보면 문제 해결의 실마리를 찾는 훈련을 할 수 있도록 문제의 숫자에 빨간색으로 동그라미가 있고, 문제에 밑줄이 쳐져 있는데, 빨간색 동그라미는 문제를 풀어야할 숫자, 밑줄은 풀어 구해야 하는 것을 구분해주고 있어 실수하지 않고 빨리 문제를 파악할 수 있게 도움을 준다.



'나 혼자 푼자 바빠 수학 문장제 2-1'에는 2학년 1학기에 배우는 세 자리 수, 여러 가지 도형, 덧셈과 뺄셈, 길이 재기, 분류 하기 그리고 곱셈까지 초등학교 수학의 기초가 되는 것들이 모두 포함되어 있다. 자녀의 수학 공부를 위해 '나 혼자 푼다 바빠 수학 문장제'로 함께 또는 아이 혼자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면 좋을 것 같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나혼자푼다바빠수학문장제2-1 #나혼자푼다바빠수학문장제 #나혼자푼다 #바빠수학문장제 #수학문장제 #이지스에듀 #네이버북유럽카페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