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무작정 따라하기 도쿄 - 2024-2025 최신개정판 ㅣ 무작정 따라하기 여행 시리즈
정숙영 지음 / 길벗 / 2024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코로나 팬데믹 이후 해외여행에 대한 폭발적 수요와 역대적인 엔저 현상으로 인해 많은 분들이 일본으로 여행을 떠나고 있다. 특히 일본의 수도 도쿄, 그리고 오사카, 후쿠오카, 삿포로 등 인기있는 일본의 도시들에 많은 관광객이 몰리고 있다고 한다.
개인적으로 일본 도쿄를 한번 여행했었지만 워낙 대도시이다 보니 안 가본 곳이 더 많다. 가는 곳마다 한국어가 들린다는 우스개 소리가 나오지만, 한번 더 가고 싶은 도시가 도쿄이다. 이번에 24-25년판으로 새롭게 개정된 도쿄 여행서를 만났다. 길벗에서 출간된 '무작정 따라하기 도쿄'는 일본 여행 특히 도쿄 여행을 준비하는 분들에게 핫플레이스, 쇼핑, 맛집 등 다양하고 최신의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이 책은 테마북과 가이드북 두가지의 여행서를 모두 담고 있다.
가장 먼저 만나는 테마북은 최신 도쿄 여행 트렌드, 최신 소식으로 업데이트된 관광지와 핫플레이스, 맛집, 쇼핑가, 즐길거리 등 주제별로 도쿄의 여행지를 담고 있다. 각 테마별로 여행 아이템이 구분되어 있어 계획형 성격인 사람에게는 자신이 좋아하는 먹거리, 쇼핑, 장소 등을 미리 확인하고 여행 계획에 넣을 수 있다. 테마북에서 음식은 자신이 먹고 싶은 음식을 쉽게 찾을 수 있고, 사고 싶은 물건도 바로 확인할 수 있다. 최신 업데이트된 무작정 따라하기 도쿄는 2023년도 일본 최고 높이의 빌딩으로 등장한 아자부다이 힐스에 대한 소개로 시작한다. 유튜브나 블로그에서 찾아본 아자부다이 힐스에 대한 내용은 정말 멋진 곳이지만 비싼 물가때문에 고민하게 된다고 하니 한번은 가볼만한 곳이라고 생각한다.
음식에 대한 내용도 상당히 자세하게 설명되어 있다. 일본의 대표 음식은 스시, 우동, 소바, 라멘 그리고 일본식 양식 등 한국사람들이 많이 찾는 일본 음식과 맛집으로 소문단 음식점을 소개하고 있다. 편의점 음식은 말할 것도 없고, 디저트와 베이커리 그리고 커피에 대한 정보도 찾아볼 수 있다. 지하철에 대한 설명도 만족스럽다. 복잡하기로 유명한 도쿄 지하철이지만, 각 노선별로 찾아가볼만한 여행지를 소개하고 뒤에 이어질 가이드북의 페이지도 표시하고 있어, 궁금하면 해당 페이지로 넘어가도 좋다.
뒷 부분의 가이드북은 도쿄를 21개의 AREA로 구분하여 각 AREA별로 확인할 수 있어서 더욱 만족스러운 여행을 계획할 수 있다. 그리고 도쿄 외곽지역인 요코하마, 하코네, 카마쿠라, 에노시마 등에 대한 정보도 볼 수 있어 다음에 드는 곳이 있다면 방문 계획을 세워도 좋을 것 같다.
도쿄는 워낙 대도시이다 보니 21개의 지역을 한번에 방문하기란 정말 힘들 것이다. 계획형 여행자라면 여행 계획을 잘 세워서 한번에 많은 곳을 둘러봐도 좋고, 즉흥형 여행자라면 가고 싶은데로 발길 닿는 곳으로 여행해도 좋을 것이다. 하지만 어떤 유형의 여행자건 도쿄 여행하는데 무작정 따라하기 한권만 있으면 도쿄 여행이 더 편리하고 쉬워질 것이라 생각한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무작정따라하기도쿄 #무작정따라하기 #도쿄여행 #일본여행 #네이버북유럽카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