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1장 일본어 쓰기 습관 100일의 기적 첫걸음 - 매일 딱! 1장 10분씩 100일만 쓰면 일본어가 뇌에 각인된다! 매일 1장 일본어 쓰기 습관 100일의 기적
핫크리스탈(허수정) 지음 / 시원스쿨닷컴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외국어를 공부할 때 귀로 듣고 눈으로 읽고 입으로 따라하면서 배우지만, 직접 써보지 않으면 외국어를 익히는데 시간이 많이 걸린다. 개인적으로도 쓰면서 공부하는 것을 선호하고, 직접 많이 써보면서 외국어를 배운다. 예전 학창시절 암기과목을 공부할 때도 쓰면서 암기했었는데, 그래야 공부한다는 느낌이 들었다.


최근 시원스쿨닷컴에서 출간된 일본어 학습서를 자주 만나고 있다. 일본어 공부를 다시 시작한 계기가 있고, 기회가 닿아 다양한 일본어 학습서를 만날 수 있었다. 이번에 만난 일본어 학습서는 '매일 1장 일본어 쓰기 습관 100일의 기적: 첫걸음'편이다. 제목 그대로 매일 1장씩 일본어를 쓰면서 학습하는 책이다. 



이 책의 저자 허수정(핫크리스탈)님도 책 속에서 이렇게 얘기하고 있다.

'매일 조금씩 배우고, 그걸 몇 번씩 정성껏 써 보고, 또 그걸 몇 번씩 말하며 익숙해지는 그러한 '습관화 방식'을 통해 외국어를 진정한 내 것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이 책에서 저자는 가장 가성비 좋은 외국어 학습은 '쓰기'라고 강조하고, 책의 구성 또한 일본어 핵심 문장 100개와 나만의 문장 200개를 직접 쓰고 말할 수 있도록 되어 있다. 책 또한 책을 펼쳤을 때 필기하기 편한 PUR제본 방식으로 되어 있고 매일 핵심 문장 1개와 응용 문장 2개를 100일간 학습할 수 있게 되어 있다.



책의 초반부에는 본격적인 쓰기 학습을 시작하기 전에 일본어 문자, 어순, 필수 용어 등 기초 일본어 지식을 한번 확인할 수 있는 부분이 있다. 또 일일 학습 체크 일지를 통해 학습 기록을 작성할 수 있고, 독학하는 분들이 학습을 스스로 관리하고, 학습의 동기부여와 완료했을 때의 성취감을 모두 느낄 수 있게 해준다.




책 속의 학습할 문장이 300개라고 하지만 하루 3개의 문장은 부담되지 않은 분량이고, 최소 10분에서 20분 정도만 투자하면서 꾸준히 학습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준다. QR코드 스캔을 통해 문장들의 음원을 듣고 따라 말하거나, 시원스쿨 일본어 홈페이지의 자료실에서 MP3음원을 다운로드 받은 후 학습에 활용할 수 있다.



책의 내용 또한 단순히 문장을 따라 쓰는 것이 아닌 문장 파헤치기를 통해 일본어 문법을 확인하고, 문장에 쓰인 단어와 구들을 확인하면서 문법도 함께 학습할 수 있다. 책 후반부의 부록에는 총 10개의 chapter를 통해 일본어 핵심 문법을 핵심 문장을 통해 정리할 수 있다.

일본어를 본격적으로 공부하고 싶으신 분들에게 이 책을 추천해본다.




#매일1장일본어쓰기습관100일의기적첫걸음 #시원스쿨일본어 #초급일본어 #시원스쿨닷컴 #일본어쓰기 #시원북스 #네이버북유럽카페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