링크드인 취업 혁명 - 취준생 99%가 모르는 3개월 만에 해외 취업 돌파하기
김민경 지음 / 라온북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취업률은 그 시대의 경제 상황을 알 수 있는 기준 중 하나이다. 통계청의 통계에 의하면 2024년 1월 기준 실업률은 3.7%이고, 고용률은 61.0%라고 한다. 많은 사람들이 취업을 위해 열심히 노력하고 있지만, 준비를 잘 한 사람이라면 취업에 성공할 것이고, 그렇지 않은 사람이라면 매번 고배를 마실 것이다. 예전에는 취업정보 사이트에 많이 의존하곤 했었는데, 요즘은 디지털 시대, 언택트 시대, 인공지능 시대로 변화하면서 취업에 대한 환경도 많이 변모한 듯 하다.



이번에 읽은 '링크드인 취업혁명'은 이제는 자신의 프로필과 포트폴리오를 SNS 플랫폼 상에 어필하고, 이를 이용하여 해외 취업에 성공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준다. 해외 취업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면서 기존 취업정보 사이트(잡코리아, 사람인, 인크루트 등)에서도 해외 취업에 대한 정보 뿐만 아니라 채용지원을 지원하고 있는데, 이제는 링크드인이라는 SNS플랫폼을 활용하여 채용 정보도 얻을 수 있고, 지원도 할 수 있다. 취업 뿐만 아니라 이직이 유행이 되고, 퇴직도 많아지면서 우리나라에도 원티드, 블라인드 등의 채용 플랫폼들이 많아진만큼 더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게 된 것도 변화의 하나이다.



'링크드인 취업혁명'의 저자 김민경(미쉘)님은 마흔이 가까운 나이에 캐나다 토론토로 이주하여 자신이 공부하고 싶은 디자인 분야에 링크드인을 통해 채용에 성공한 사례를 보여주고 있다. 해외 기업들은 수시 채용이 대부분이기 때문에 항상 기업 정보에 관심을 갖고 있어야 하고, 원하는 직무에 대한 역량은 반드시 갖고 있어야 하며, 외국어를 잘하면 더욱 좋겠지만 간절하면 이뤄지 듯 자신만의 매력을 어필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얘기한다. 퍼스널 브랜딩은 자기 사업 뿐만 아니라 자신의 취업에도 큰 도움이 된다는 것을 생각해야 한다. 자기 PR의 시대를 지나 이제는 자신만의 브랜딩하는 것이 자신에게 큰 무기가 된다고 한다.



자신만의 브랜딩을 구축하는데 링크드인은 가장 최적의 플랫폼이고, 이 책에서는 링크드인의 프로필 꾸미는 방법과 온라인 인맥을 만들고 관리하는 것까지 상세하게 설명하고 있다.



이 책을 읽으면서 예전에 설치했다가 삭제했던 링크드인 앱을 다시 설치하고 계정도 다시 활성화했다. 그냥 일반적인 SNS 플랫폼이라 여기기엔, 링크드인은 현재 많은 기업들이 정보를 전달하고, 채용 정보도 활발하게 올라오기 때문에, 해외 기업 뿐만 아니라 국내 기업에 대한 정보를 얻는데 정말 용이하다고 생각한다.



해외 취업에 관심이 있다면 바로 링크드인을 설치하고, '링크드인 취업혁명'에서 설명하는 노하우와 방법을 익혀 해외 취업에 도전하면 좋겠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링크드인취업혁명 #링크드인 #취업 #채용 #라온북 #네이버북유럽카페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