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마르 선수 시리즈 15
선수 에디터스.박주성 지음 / 브레인스토어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시안컵 축구 성적의 아쉬움을 뒤로 하고, 2024년 K리그가 지난 주말 개막했고, 영국 프리미어리그 토트넘에서 활약하고 있는 손흥민 선수는 지난 경기에서 골을 기록했다. 축구라는 스포츠에 관심이 많아 관심있는 경기도 찾아보고, 관련 기사도 자주 찾아보는데, 축구에 대한 관심이 예전만큼 많지는 않은 것 같다. 아마 좋아하는 선수들이 자주 보이지 않아서 그런 것일까? 책으로 만난 이 선수도 요즘 소식을 자주 접할 수 없기 때문에 안타까운 마음이다.


브레인스토어에서 출간된 선수 시리즈는 유명 해외 스포츠선수의 일대기를 담고 있으며 1권 케빈 데브라이너(맨체스터 시티)를 시작으로 15권 네이마르까지 출간되어 있다. 이번에 만난 선수는 브라질 축구선수이자 현재 사우디 프로리그에서 뛰고 있는 네이마르이다.



1992년생 네이마르 주니오르의 출생부터 브라질 산투스FC,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FC바로셀로나, 프랑스 리그앙 파리 생제르망, 사우디 알 힐랄까지의 프로축구 여정과 브라질 국가대표 선수로의 기록까지 정말 네이마르에 대한 모든 것이 담겨있다. 네이마르의 활약은 그동안 많은 경기를 통해 봐왔었고, 알고 있었지만, 이렇게 한 권의 책으로 선수의 일생과 경기 기록, 그리고 브라질 축구에 대한 내용을 만나니 그 어느 인물 다큐멘터리보다 더 상세하고 의미있게 다가왔다. 선수 한명이 어떤 길을 걸어왔는지 글과 사진으로 읽어가다보니 경기나 짧은 영상으로 본 그의 경기 영상이 머리 속에 떠올랐다.



개인적으로 네이마르가 FC바로셀로나로 이적하여 메시, 수아레스와 함께 MSN라인을 구축해서 활약한 시절을 좋아한다. 그 당시 라이벌 레알 마드리드도 호날두, 베일, 벤제마 등의 화려한 라인업으로 활약하고 있어서 두 팀간의 라이벌 대결이 흥미진진하기도 했다. 하지만 이 책에서 그 당시 두 팀의 기록을 보니 레알 마드리드가 더 좋았다니 놀라웠다.




책 속의 기록을 보니 클럽 팀에서의 활약도 좋지만 브라질 국가대표에서도 네이마르는 펠레를 넘어선 최다 골 1위와 카푸에 이은 최다 출전 2위를 기록하고 있다. 이는 네이마르가 실력이 좋아 일찍 국가대표에 뽑히고 그만큼 활약을 해왔다는 증거일 것이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호나우두, 히바우두, 호나우지뉴 이후의 브라질팀을 혼자 이끌고 있다는 점이다.




지금은 유럽 축구리그에서 벗어나 돈을 좇아 사우디리그에서 활약하고 있고, 악동 이미지도 더 강해졌지만, 축구 실력만큼은 그 누구에게도 뒤지지 않는 네이마르이다. 네이마르가 유럽 리그에서 다시 활약하는 모습을 기대해본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네이마르선수시리즈15 #네이마르 #축구 #브라질축구 #브레인스토어 #네이버북유럽카페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