된다! 하루 만에 끝내는 챗GPT 활용법 - 글쓰기, 영어 공부, 유튜브, 수익 창출도 된다! 업무부터 자기 계발까지 활용 범위 넓히기, 전면 개정판 된다! 업무 능력 향상 200%
프롬프트 크리에이터 지음 / 이지스퍼블리싱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챗GPT 3.5가 출시되고 생성형 AI가 우리의 일상으로 가까이 다가오면서 이제는 AI를 활용한 제품과 서비스를 어렵지 않게 만날 수 있다. 챗GPT 4가 후속 출시되고 성능도 한층 더 업그레이드되면서 챗GPT를 비롯한 생성형 AI가 주목받고 있다. 그래서인지 챗GPT를 제대로 활용할 수 있도록 서적과 강의가 많이 생겼는데, 개인적으로도 많이 읽었지만, 챗GPT의 활용도는 제자리 걸음이라는 생각이 있었다.


때마침 만난 이지스퍼블리싱의 '된다! 하루 만에 끝내는 챗GPT 활용법'은 정체되어 있는 챗GPT 활용법을 한층 더 발전시켜 줄 것이라 기대된다. 이 책은 초판 출시만에 2024년 개정판으로 새롭게 선보였는데, 2024년 기준 업데이트 반영과 프롬프트 엔지니어링 기술, 보이스 어시스턴트 기능, 나만의 챗봇을 만들 수 있는 GPTs 관한 내용이 추가되었다.



챗GPT 학습서에 맞게 단계적으로 챗GPT를 이해할 수 있게 구성되었다. 챗GPT에 대한 가입과 기본 개념 8가지를 익히고, 챗GPT가 추천하는 질문부터 따라해보면 직접 질문하는 실습을 해본다. 그 다음 챗GPT를 쓸 때 유용한 프롬프트 지니, 스낵 프롬프트를 설치해보고 활용해본다.


챗GPT로 주로 할 수 있는 것이 글쓰기이다. 기본적인 활용으로 번역하기, 블로그 글쓰기, 소설과 동화 쓰기등을 할 수 있고, 더 나아가 업무에 활용할 수 있게 엑셀 활용, 파워포인트 기획안 작성하기, 1페이지 제안서 만들기, 코드 리뷰, 파이썬 코딩 등을 할 수 있다. 챗GPT로 마케팅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다고 하는데, 챗GPT가 제공하는 결론보다 챗GPT와 대화를 주고 받으면서 영감을 얻고 결과물을 내는 것이 중요할 것이다.


챗GPT에서는 3.5 무료 버전에서는 이미지 생성을 제공하지 않지만, 그림을 그리거나 이미지를 만들어주는 생성형 AI는 많이 있기 때문에 대체 AI를 활용해도 되고, 이미지 사이트에서 이미지를 찾아주는 서비스를 활용해도 된다. 그리고 유로 버전의 챗GPT4는 달리 서비스를 활용해 이미지를 생성할 수 있다고 한다. 또,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이 있다면 빙 이미지 크리에이터를 활용하여 무료로 이미지를 생성할 수 있고, 유료인 미드저니를 활용하여 고품질의 이미지를 생성할 수 있다.



챗GPT의 활용은 업무 뿐만 아니라 학습에도 활용할 수 있다. 음성으로 영어로 대화하거나 영어단어, 영문법에 대한 것을 물어보면 챗GPT는 친절하게 대답해준다. 그리고 규칙적인 운동 계획과 식단 짜기도 가능해서 내 건강 비서로도 활용할 수 있다. 책 후반부에는 챗GPT로 돈 버는 법이 설명되어 있다. 개인적으로 처음 알게 됐는데, 프롬프트를 팔 수 있는 프롬프트 마켓이 있고, 챗GPT를 활용하여 맞춤형 소량 생산(POD) 셀러가 될 수 있다고 한다. 그리고 국내 재능마켓 플랫폼인 크몽,숨고, 해외 사이트인 파이버에서 번역 서비스를 대신할 수도 있다고 한다.




마지막으로 챗GPT가 등장하면서 생긴 저작권 문제, 챗GPT 트러블슈팅, AI가 쓴 글인지 구분하기, 유튜버에게 도움이 되는 생성 AI도구 등 챗GPT를 활용할 때 도움이 되는 정보들이 설명되어 있다.


앞으로는 인공지능을 이기려하기보다 챗GPT 같은 생성형 AI를 어떻게 활용하는지 여부가 미래의 경쟁력이 될 것 같다. 된다! 하루 만에 끝내는 챗GPT 활용법을 통해 기초부터 차근차근 활용법을 익히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된다!하루만에끝내는챗GPT활용법 #된다시리즈 #챗GPT #생성형AI #프롬프트크리에이터 #네이버북유럽카페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