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IT 세계의 괴물들 - 아무나 이해할 수 있는 IT 이야기
아무준수 지음 / 생능북스 / 2024년 1월
평점 :

책 표지에 써 있는 넷플릭스 VFX 매니저 김찬진 님은 이 책에 대해 이렇게 평했다.
'단언컨데 지식툰 중에서 이 만화가 최고다! 진짜 재밌고 유익하다!!'

이 책의 제목은 'IT 세계의 괴물들'이라는 제목으로 현재 외국계 IT회사의 엔지니어링 본부 Head를 맡고 있는 아무준수님이 쓰고 그린 책이다.

이 책을 읽은 나의 평가도 비슷하다. 예전 컴퓨터 개론 또는 길라잡이 등등 책에서 만났던 컴퓨터 하드웨어에 대한 내용부터,프로그래머 또는 코더가 되기 위해 배우는 소프트웨어, 프로그래밍 언어에 대한 내용까지 IT 분야에서 다루는 내용에 대해 정말 재미있게 풀었다. IT분야에서 흔히 자주 등장하는 아이템들을 의인화하여 그들과 다른 아이템의 대화를 통해 IT 지식을 전달한다. 그림체 또한 나쁘지 않다.

이 책 속 이야기의 주인공은 쭈꾸미(트랜지스터)인 줄 알았는데, 진정한 주인공은 파이썬이다. 이야기의 시작이 한 IT업계 사무실에서 딥러닝 배치를 설치하기 전 알수없는 원인으로 인해 오류를 발생해 파이썬이 기억을 잃고 그 기억을 찾아가는 여정이기 때문이다. 그래서 그 여정은 Theme01의 반도체(하드웨어)에 대한 이야기부터 Theme02 소프트웨어, Theme03 프로그래밍, Theme04 기술의 융합까지 파이썬의 기억을 찾기 위한 IT세계의 여정을 다루고 있다.

컴퓨터, 프로그래밍 관련 전공이 아니더라도 IT입문자들에게 필요한 기초 지식들이 재미있고 스릴있게 펼쳐진다. 개인적으로 나와 비슷한 유머 코드를 갖고 있는 저자라고 생각하는데, 저자의 스토리전개나 등장인물들의 대사가 마음에 들었다. 특히 프로그래밍 부분에서 파이썬이 C언어와 투닥투닥하는 모습, C언어를 보고 저급하다고 표현하는 부분은 약간 유치하면서도 신박했다. 요즘은 딥러닝, 인공지능 등이 다른 IT주제보다 주목을 받다보니 파이썬이 주인공인 것이 이야기를 끌고 가는데 자연스럽다는 생각도 들었다.

IT에 관심있는 분들이라면 딱딱하고 건조한 책보다는 이렇게 지식툰으로 재미있게 IT지식을 쌓으면 더욱 좋을 것 같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IT세계의괴물들 #IT입문서 #IT지식툰 #IT이야기 #생능북스 #네이버북유럽카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