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리 멘탈이지만 절대 깨지지 않아 - 상대에 따라 상황에 따라 자주 흔들리는 사람들을 잡아줄 마음 강화 습관
기무라 코노미 지음, 오정화 옮김 / 밀리언서재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멘탈이 강한 사람은 어떠한 역경이 와도 잘 이겨낼 수 있지만, 멘탈이 약한 사람은 조금만 어려운 상황이 다가와도 이겨내지 못한 상황이 된다. 멘탈이 약한 사람들은 매번 이런 상황이 오면 좌절해야 하는 것일까?



이번에 만난 '유리 멘탈이지만 절대 깨지지 않아'라는 책은 유리 멘탈을 가진 정신력이 약하다고 스스로 생각하는 사람들을 위한 책이다. 저자는 기무라 코노미 님으로 일본의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이고 기업의 산업의이며 어린 아이부터 프로 선수까지 스포츠 분야의 멘탈 코칭을 하고 있다고 한다. 이 책은 유리멘탈이어도 문제없이 잘 지낼 수 있다는 응원의 메시지와 어떻게 하면 나답게 마음 편히 부담없이 살 수 있는지에 대한 정신과 의사의 친절한 대답을 들을 수 있는 책이다. 저자의 이력 중 특이한 부분이 있는데 그것은 일본의 미인대회에 출전하여 준미스 일본에 뽑혀 방송활동도 했었고, 그 이후 의사 면허를 취득하면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는 것이다. 이와 관련하여 책에서도 자신의 경험을 통해 어떻게 약한 멘탈을 극복헀는지 친절하게 설명하고 있다.



책에서 저자가 얘기하는 내용들은 우리가 인정하면 되는 것들이다. 지금의 힘든 상황을 내려놓고, 현재를 인정하고 반대를 찾아보는 것이 가장 큰 해법이라고 할 수 있겠다. 책 중간중간에 멘탈 관리 연습을 보면 내가 좋아하는 것을 찾고 내 감정을 알아보고 나의 장점을 참고, 하루하루 감사한 일을 적어보고 하는 것들이다.



아무리 노력해도 안되는 일은 안되는 것을 인정하고, 억지로 힘내지 않아도 되고, 현실을 인정하고 나도 할 수 있는 것이 있다라는 것을 찾는 것이 중요한 것 같다. 유리멘탈로 흔들려도 다시 일어서는 회복력을 갖는 것이 가장 중요한 만큼 이렇게 될 수 있도록 노력하자고 저자는 강조한다. 내 자신이 약한 멘탈을 갖고 있다고 좌절할 필요는 없다. 내가 갖고 있는 능력을, 장점을 알고 있지 못하는 것일뿐. 내가 할 수 있는 것, 장점을 찾는데 노력하는 삶을 살아가야겠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유리멘탈이지만절대깨지지않아 #마음강화습관 #유리멘탈 #회복탄력성 #밀리언서재 #기무라코노미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