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의 맛있는 커피집
다카하시 아쓰시 지음, 윤선해 옮김 / 황소자리(Taurus)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코로나 엔데믹 이후 TV에서도 다양한 지역의 여행 프로그램을 선보이면서 해외 각국의 다양한 모습을 볼 수 있었는데, 이웃나라 일본은 한동안 외교문제로 인해 그동안 잠잠했다가 작년 후반부터 여행객 수요가 정말 폭발적으로 증가했다. 그러다보니 일본 여행에 대한 정보를 많이 접할 수 있었고, 그런 정보들을 바탕으로 개인적으로 올 초에 여행을 다녀왔다. 지난 여행에서는 아이들을 위주로 한 여행이어서 직접 가보진 못했지만, 일본 특히 도쿄에는 정말 맛있는 커피집이 많다는 것을 알고 있었다.


이번에 만난 '도쿄의 맛있는 커피집'은 일본 커피 전문지 <커피 시간>에서 지난 2011년부터 2022년까지 커피 맛 좋기로 유명한 일본의 카페, 킷사텐에 대한 소개를 단행본의 책으로 엮은 것이다.



우선 킷사텐이란 용어가 익숙치 않은데, 일본어 표현으로 '킷사텐' (喫茶店)이라 쓰고, 찻집을 뜻하는데, 요즘 트렌드로 분석해보면 우리나라 다방과 카페의 중간의 위치에 있고, 카페처럼 트렌디하지는 않지만 세월의 흔적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고 레트로한 매력을 동시에 갖고 있는 장소라고 이해하면 될 것 같다. 일본사람들도 우리나라 사람들처럼 커피를 좋아하다보니 이런 킷사텐부터 로컬 카페, 프랜차이즈 카페 등 다양하게 커피를 만날 수 있는 장소가 많다.



이 책은 총 7개의 PART로 나뉘어 있는데, 차례대로 보면

가장먼저 오랜 커피장인들이 있는 스승님들의 커피집을 소개하고,

그 다음에는 레트로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킷사텐ㅡ

세번째는 라테가 맛있는 카페, 그리고 맛있는 커피와 맛깔나는 음식이 있는 곳

그리고 도쿄 근교의 맛있는 커피집, 쉼터같은 공간이 매력적인 커피집, 아이스커피가 맛있는 집의 순으로 도쿄의 맛있는 커피집을 소개하고 있다.



커피집에 대한 소개이다보니 커피집의 기본적인 정보를 제공하고, 맛있는 커피에 대한 소개도 다루고 있지만, 위의 목차에서도 알 수 있듯이 그 커피집에서만 누릴 수 있는 독특한 메뉴나 정말 맛있는 다른 메뉴도 함꼐 소개하고 있어, 디저트나 음식에 관심있는 사람들도 혹할만한 맛있는 장소들이 많이 소개되었다.



이 책을 보면서 그동안 멋진 카페만을 검색했는데, 커피 시간과 같은 전문적으로 커피 또는 카페를 다루는 잡지나 사이트는 없을까하고 찾아봤다. 검색해보니 블랙워터이슈, 바리스타뉴스 등 웹진을 비롯한 커피 관련 사이트들이 있는데, 전문적인 관심이 없다보니 이에 대한 존재를 몰랐지만 그 사이트들을 방문해보니 우리나라 카페에 대한 정보, 다양한 커피에 대한 정보도 찾을 수 있었다.



만약 일본 여행, 특히 도쿄 여행을 준비하신다면 일본의 커피향을 물씬 느낄 수 있는 커피집도 한번 방문하면 좋을 것 같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도쿄의맛있는커피집 #커피시간 #커피집 #킷사텐 #도쿄여행 #다카하시아쓰시 #황소자리 #네이버북유럽카페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