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르센 뤼팽 2 - 아르센 뤼팽 대 헐록 숌즈 어린이 세계 추리 명작 시리즈
모리스 르블랑 지음, 이혜영 옮김 / 국일아이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국일미디어에서 출간된 아르센 뤼팽 1권을 읽고 바로 2권도 읽었다. 역시 추리소설은 바로 연이어서 읽어야 더 재미가 있다. 물론 이야기가 이어지지는 않지만, 2권 역시 아르센 뤼팽의 신기한 도둑질(?)에 감탄밖에 나오지 않는다.



경찰들과 가르마니 경감은 아르센 뤼팽의 기상천외한 방법에 모두들 속수무책으로 당한다. 가르마니 경감조차 자신이 뤼팽에게 적수가 되지 못한다는 것을 알고는 영국의 명탐정 헐록 숌즈에게 사건을 의뢰한다. 우리가 알고 있는 셜록 홈즈가 아닌 헐록 숌즈인지는 책 앞에 간단하게 설명이 되어 있다. 



비슷한 시기에 활동했던 셜록 홈즈가 주인공인 추리 소설로 유명해진 아서 코난 도일에게 아르센 뤼팽의 작가 모리스 르블랑은 자신의 소설에 셜록 홈즈를 등장시켜 뤼팽과 대결하려고 헀지만, 아서 코난 도일이 캐릭터 사용을 거절하여 등장하는 탐정의 이름을 헐록 숌즈로 수정하여 등장시켰다고 한다. 아서 코난 도일이 캐릭터 사용을 거절하긴 했지만 만약 두 위대한 추리소설 작가가 함께 협업하여 합작 추리소설을 만들었다면 정말 재미있고 몰입도가 굉장한 추리 소설이 등장하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을 해본다.



헐록 숌즈는 푸른 다이아몬드와 금발 여인의 정체를 파헤치려 노력하지만, 결국 뤼팽의 속임수에 당해 어쩔 수 없이 영국으로 추방당했다. 이 소설의 주인공은 아르센 뤼팽이고, 셜록 홈즈가 아닌 헐록 숌즈이지만, 영국의 명탐정이 프랑스 괴도에게 당했다는 점을 보면 셜록 홈즈의 팬들이 많이 실망할 수도 있을 듯 하다.



정말 엄청난 두뇌와 지략으로 많은 사람들을 속이지만, 약한 자들을 위해 활동하는 아르센 뤼팽의 활약상은 앞으로도 쭈욱 계속될 것 같다. 지금 2권까지 출간된 상태지만 앞으로 계속 아르센 뤼팽의 이야기가 출간되길 바라며 출간되면 앞으로 재미있게 읽을 예정이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아르센뤼팽1 #괴도뤼팽 #아르센뤼팽 #모리스르블랑 #국일미디어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