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르센 뤼팽 1 - 괴도신사 아르센 뤼팽 어린이 세계 추리 명작 시리즈
모리스 르블랑 지음, 이혜영 옮김 / 국일아이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최근 아이가 관심있게 읽고 보는 작품이 명탐정 코난인데, 그 나이때는 추리, 범죄 소설의 재미에 푹 빠질 시기이기도 하다. 그런데 너무 한쪽에만 치우쳐 있는 것 같아서 다른 작품을 알려주고자 찾아봤는데, 딱 안성맞춤인 작품이 눈에 띄였다. 그건 바로 '아르센 뤼팽'. 어렸을 적 책이나 만화로 접했던 아르센 뤼팽, 개인적으로는 괴도 뤼팽이 더 익숙하지만, 아르센 뤼팽 이 작품도 추리, 범죄소설쪽에서는 유명한 명작이니, 아이에게 추천해보고자 이 작품을 선택했다.



국일미디어에서 출간된 아르센 뤼팽은 현재 1,2권으로 출간되었다. 앞으로 더 시리즈가 늘어나겠지만, 현재는 1,2권까지만 출간되었다. 어린이 세계 명작 시리즈의 하나인 아르센 뤼팽 시리즈는 대상 독자는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하고 있다. 그래서인지 책 속의 글자나 크기, 그리고 삽화가 초등학생들이 좋아할만한 책 디자인으로 되어 있다.



1권의 이야기는 아르센 뤼팽이 이미 괴상한 도적으로 유명세를 떨치고 있는 중에 프랑스에서 미국으로 가다가 가니마르 경감에게 정체가 발각되고 체포되어 프랑스 감옥에 갇히게 된다. 그 다음 이야기는 뤼팽 본인은 감옥에 갇혀있는데 어떻게 사탄 남작(나탄 카오른 남작)의 보물들을 훔쳤는지에 대한 이야기 그리고 기상천외한 방법로 감옥에서 탈옥하는 등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영리한 두뇌와 감쪽같이 속일 수 있는 변장술 등으로 경찰에게 붙잡혀도 태연하게 자기 하고 싶은 일을 하는 뤼팽이 정말 대단해보였다. 소설 속의 인물이지만, 만약 똑같은 인물이 현실에서도 존재한다면 정말 대단한 관심을 받고 뉴스에도 자주 등장했을 것 같다. 빨리 2권의 이야기가 궁금해진다. 얼른 읽어봐야겠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아르센뤼팽1 #괴도뤼팽 #아르센뤼팽 #모리스르블랑 #국일미디어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