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렌즈 베트남 - 최고의 베트남 여행을 위한 한국인 맞춤형 해외여행 가이드북, ’23~’24 프렌즈 Friends 14
안진헌 지음 / 중앙books(중앙북스) / 2023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코로나19 엔데믹으로 접어들면서 각 나라간 여행이 다시 재개되면서 해외여행의 수요도 급등했다. 작년 말부터 시작된 해외여행 붐은 지금도 상승 중이다. 그 기간동안 우리나라 사람들이 가장 많이 방문한 나라가 일본과 베트남이라고 한다. 기사를 보니 베트남은 코로나 팬데믹 이전에도 가장 많은 수요가 방문한 나라라고 한다. 최근 예능 프로그램이나 여행 프로그램에서도 베트남 여행을 많이 다루고 있어, 다시금 그 인기를 실감할 수 있다. 친척 중에서도 얼마 전 베트남 여행을 다녀와서 날씨는 조금 더웠지만 정말 좋았다는 얘기를 들려주었다. 이런 흐름에 맞춰 중앙Books의 대표적인 여행 안내서인 프렌즈 시리즈로 23~24년 최신판 '프렌즈 베트남'이 출간되었다.



이 책의 저자 안진헌님은 20년동안 태국, 베트남, 티베트, 캄보디아, 라오스, 중국, 네팔, 인도 등 다양한 나라를 들락거리며 상주 여행자로 생활하고 있고, 여행가이트북의 숙명과도 같은 개정 작업을 위해 베트남에 서너달은 항상 머문다고 한다. 이 책도 2023년 2월까지의 최신 정보를 담고 있고, 베트남의 남부,중부,북부 25개 도시의 최신 여행정보와 프렌즈 가이드북만의 맞춤형 여행 코스도 눈여겨볼만 하다.



프렌즈 베트남은 제일 먼저 일정별, 지역별, 테마별 추천일정 코스를 제안한다. 베트남에서 인기있는 남부 + 메콩 델타 4박 5일 코스, 남부 + 해변 휴양지 6박 7일 코스부터 핵심 10박 11일, 종단 14박 15일까지 다양한 추천 일정이 있다.



그런 다음 베트남을 여행하기에 앞서 베트남이라는 나라의 정보를 살펴볼 수 있다. 입국 정보는 물론, 현지의 교통 정보, 시내 교통 정보, 음식 등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베트남 거리를 보면 오토바이를 이용하는 사람들이 정말 많은데, 관광객들도 쎼옴이라는 오토바이 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그 외에 지하철은 2021년부터 하노이에 한 개 노선이 운행 중이고, 호찌민시는 2024년 상반기에 개통할 예정이라고 한다. 그 외에 그랩이나 도시 간 이동은 침대 버스(슬리핑 버스)를 자주 이용한다고 한다.

음식은 우리나라에도 많이 알려진 쌀국수나 월남쌈, 반미 외에도 정말 다양한 음식이 많고, 커피가 유명한 나라이니 만큼 여행 시 현지 커피도 꼭 마셔봐야 할 것 같다.

가이드북 속 Travel Plus 내용은 베트남 여행을 더욱 풍성하고 의미있게 해주는 역사, 요리, 현지 투어 등 다양한 정보를 다루고 있어, 꼭 챙겨봐야 할 내용이다.



개인적으로 베트남을 방문한다면 첫 여행지로 나짱을 가고 싶다. 해변 휴양지이고, 최근에는 대형 호텔이 들어섰다고 하지만 정겨운 비치 타운의 분위기를 내고 있기 때문이다. 유명한 휴양지인 만큼 정말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겠지만, 아름다운 해변과 다양한 해양 액티비티, 그리고 맛있는 음식이 나짱을 방문하게끔 한다. 그 다음으로는 호이안이나 미썬 등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곳을 방문해서 다양한 유적지를 방문하고 싶다.




많은 사람들이 즐겨찾는 베트남 여행을 성공적으로 다녀오려면 여행 전에 프렌즈 베트남으로 먼저 확인하고, 여행하면서도 프렌즈 베트남을 살펴보면서 알찬 여행을 보내면 좋을 것 같다. 개인적으로 아직 가보지 못했기 때문에 프렌즈 베트남을 보면서 여행 계획을 세워봐야겠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프렌즈베트남 #베트남여행 #베트남 #북유럽 #중앙Books #안진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