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브르가 알려주는 양서류 체험 백과 - 개구리, 팩맨, 두꺼비, 도롱뇽을 잘 키우고 싶은 어린이를 위한 생태도감 체험하는 바이킹 시리즈
정브르 지음 / 바이킹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코로나 팬데믹 기간동안 아이들과 야외활동을 원활히 하지 못했기 때문에, 해소를 위해 유튜브 동영상을 종종 시청했었다. 그때 많이 시청했던 영상들이 동물, 곤충 등의 영상인데, 아이들이 좋아하는 유튜브 채널은 단연 정브르였다. 정브르를 우리가 알고 있는 친숙한 동물들도 다루지만, 특히 쉽게 접할 수 없는 희귀동물을 다루는 영상이 많아서 아이들이 좋아한다. 아이들에 인기기 올라가다보니 그를 주인공으로 하는 책들이 다양하게 출간됐는데, 그중에서도 정브르가 알려주는 체험 백과 시리즈는 구성과 내용이 마음에 들었다. 파충류 체험 백과, 곤충 체험 백과가 이미 출간되었고, 이번에 만난 책은 '정브르가 알려주는 양서류 체험 백과'는 우리가 알고 있는 양서류부터 잘 알려지지 않은 양서류(개구리, 팩맨, 두꺼비, 도롱뇽 등) 등이 정말 많이 등장하고 있어 아이들이 정말 좋아할만한 책이다.




책 속에는 각각의 동물들의 구조부터 습성, 사육장 만드는 법, 먹이 챙기는 법, 기르는 법 등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게 설명되어 있으며, 글과 사진으로도 설명이 부족할 경우에는 QR코드 스캔을 통해 정브르의 유튜브 채널로 가서 해당 동물의 영상을 볼 수 있도록 되어 있다. 그리고 책 속에는 정브르가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서 다뤘던 다양한 희귀 양서류들이 많이 등장해 아이와 함께 읽으면서 다양한 양서류의 세계에 빠져들었다.





3월 봄날에 산을 가보면 웅덩이나 냇가에 올챙이들을 볼 수 있는데, 개구리가 알을 낳고 올챙이들이 생길 즈음 몇마리를 가져와 집에서 기르곤 헀는데, 제대로 갖춰지지 않은 사육 환경과 시간이 지나면서 잘 챙겨주지 못하다보니 개구리로 완전 성장하는 개체는 그리 많지 않았다. 하지만 이번에 정브르가 알려주는 양서류 체험 백과를 보고 개구리의 습성은 물론 사육장 꾸미는 법, 먹이 주는 법, 기르는 법 등을 자세히 배울 수 있었다. 영상으로 봤을때는 그냥 재미로 보고 흘려버렸다면 그림과 글로 보니 이해가 되고 기억에 더 많이 남는 것 같다. 그리고 각 종들의 설명이 끝나면 간단한 알쏭달쏭 퀴즈를 통해 자신이 읽은 내용을 다시 한번 상기시켜주는 구성도 좋은 것 같다. 책 뒷부분에는 신기한 양서류 이름 맞히기 카드를 통해 가족들이 재미있게 양서류 이름 맞히기 게임을 해도 좋을 것 같다.




이 책을 보고나서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개구리 뿐만 아니라 팩맨(뿔개구리), 두꺼비, 도롱뇽 등 다양한 양서류를 키울 수 있을 것 같은 생각이 들기도 한다. 물론 잘 성장할 수 있도록 청결에 신경쓰고, 온도와 습도 모두 신경쓰면서 관심과 사랑을 주면서 키워야 할 것이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어린이 #정브르가알려주는양서류체험백과 #정브르 #양서류 #양서류체험백과 #바이킹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