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렌즈 후쿠오카 : 유후인.벳부.키타큐슈 - 최고의 후쿠오카 여행을 위한 한국인 맞춤형 가이드북, 2023~2024년 개정판 프렌즈 Friends
정꽃나래.정꽃보라 지음 / 중앙books(중앙북스) / 2023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그동안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자유롭게 해외여행을 갈 수가 없었다. 하지만 작년부터 각 나라의 봉쇄가 풀리고 해외여행이 조금씩 재개되는 분위기였다. 그리고 이웃나라 일본의 경우 작년 10월 11일부터 대한민국을 포함한 전 세계 68개국에 대한 무비자 입국을 허용하면서 많은 사람들이 일본으로 여행을 가기 시작했다. 최근 뉴스에서 공항 이용객 수가 코로나 팬데믹 이전 수준으로 회복했다고 하고, 그 중 일본 여행 수요가 폭증했다고 한다. 여행 인구가 늘어나면서 그동안 업데이트가 더뎠던 해외여행 안내서도 이제 본격적으로 업데이트 되면서 최신판이 출간되고 있다.



개인적으로 일본을 다른 여행차 잠시 공항만 거쳐 가보기만 했을 뿐, 아직 일본을 제대로 방문해 본 적은 없다. 그래서 최근 일본 여행을 알아보려고 하던 차에 2023년 최신판으로 업데이트된 '프렌즈 후쿠오카'편을 만나게 되었다.



일본의 후쿠오카 지역은 우리나라에서도 가까운 편에 속하는 일본이고, 부산 김해공항에서 40~45분, 인천공항에서 약 1시간 5분~15분 걸리는 가까운 거리이기 때문에, 많은 한국인들이 찾는 곳이다. 그리고 음식으로도 유명하고, 쇼핑 인프라도 잘 갖춰져있어 첫 해외여행지로 많이 가는 곳이라고 한다.




프렌즈 후쿠오카는 일본에서 대학을 다녔고, 일본 유학 생활 중 여행작가의 길로 들어선 정꽃나래, 정꽃보라 쌍둥이 자매가 썼는데, 후쿠오카하면 떠오르는 저자의 두 친구들 덕분에 이 책을 위해 최신 정보를 많이 얻을 수 있었다고 한다. 특히 3년만에 방문한 후쿠오카는 크게 달라진 것은 없는데, 텐진 지역의 대대적인 재개발과 코로나19 이후의 변모된 모습이 발견됐다고 한다.

그동안 일본은 외교문제 및 코로나19로 한동안 여행이 쉽지 않았는데, 그동안 바뀐 점들을 알기 어려웠던 만큼 이 책에서 그 정보들을 얻을 수 있어 좋았다. 특히 책 앞부분에서 2023년에 달라진 점들을 소개했는데, 신용카드 및 간편결제 확대, 실내 흡연 금지,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사용 가능, 계산 방식 변화, 모바일 택시 배차 서비스, 숙박세 제도 등은 일본 여행을 준비하는 사람들에게 정말 필요한 정보들이다.



책의 구성은 여행안내서 답게 가장 먼저 후쿠오카 지역을 알아보고 후쿠오카하면 떠오르는 여행 명소들을 소개하고 있다. 그리고 여행을 준비하는 독자들을 위해 후쿠오카 여행을 어떻게 할지 여행 설계를 돕고 있다. 특히 개인적으로 교통수단이 많은 도움이 되었다. 그다음 본격적으로 후쿠오카의 여러 지역(하카타&나카스, 텐진&다이묘, 항만지역, 오호리 공원, 근교 지역, 외곽 지역에 대한 꼭 해야하는 MUST DO, 추천코스, 볼거리, 식당, 쇼핑 등 다양한 정보를 소개하고 있다.



일본 후쿠오카 여행을 준비하신다면 2023년 1월의 최신 정보로 업데이트된 프렌즈 후쿠오카로 여행 준비를 하면 좋을 것 같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해외여행 #프렌즈후쿠오카 #일본여행 #후쿠오카여행 #여행안내서 #여행준비 #일본여행준비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