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트] 하루 한 꼭지 초등 한국사 1~2 - 전2권 하루 한 꼭지 초등 한국사
정지은 외 지음, 뭉선생 외 그림, 안정준 감수 / 주니어김영사 / 2022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학생 대상의 수많은 역사 학습서가 있지만, 대부분 학습 만화가 많고 글이 많지 않은 것이 단점이었다. 그런데 역사에 대한 내용을 글로 익히고, 만화는 이해를 돕기 위한 네컷 만화와 삽화만 있는 학습서를 만났다. 아이도 처음에는 학습만화인 줄 알고 좋아했지만, 각 꼭지마다 글이 있는 것을 보고 조금 실망하는 눈치였지만, 역사는 읽으면 읽을수록 재미있기 때문에, 바로 1,2권을 읽었다.


책의 제목은 '하루 한 꼭지 처음 한국사 1,2'이다.


책의 저자는 용선생 교과서 한국사, 만화 한국사, 처음 한국사 등에 참여한 박경렬, 이홍석 님이고, 만화와 삽화를 그리신 분은 뭉선생, 윤호식 님이다. 이전의 책에서 이미 역사를 다루었기 때문에 이번 책에서는 더 풍부하고 학생들에게 도움이 되는 한국사 내용을 다루고 있다.



내용은 2022년 최신 교과서를 완벽히 반영하고 있고, 교과서의 핵심 주제를 1,2권에 걸쳐 150꼭지로 구성되어 있다.



책을 펼쳐보면 우선 각 꼭지의 제목과 함께 해시태그를 통해서 그 주제에 꼭 맞는 내용을 알 수 있고, 낱말 체크와 쏙쏙 퀴즈를 통해서 주제의 이해를 더 쉽게 하고 있다.


이 책에는 스트로베리, 초코, 쿠앤크, 바닐라 4명으로 구성된 간식단이 등장한다. 간식단은 세상의 모든 간식을 먹고 싶어 하는 밉지 않은 악당들이다. 다른 차원에서 온 시간 여행자의 부탁을 받고 우리 억사 속으로 탐험을 떠나면서 독자들에게 재미난 역사이야기를 들려준다.



1권은 선사,고조선 시대, 삼국 시대, 남북국 시대, 고려시대로 구성되어 있고, 2권은 조선시대, 개항기, 일제 강점기, 현대로 나뉘어 있다. 각 시대별 주제가 끝날 때마다 역사 탐험 보고서를 통해 각 식대를 간략히 정리해서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그리고 다양한 퀴즈 문제를 다룬 간식 타임, 마지막으로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을 대비한 문제도 출제되어 있다. 각 꼭지를 잘보면 그 주제에 가장 중요한 단어들은 빨간색으로 표시하여 각 꼭지를 잘 이해할 수 있게 도와주고 있다.





글 내용이 많거나, 아니면 너무 만화 위주가 아닌 글과 만화,삽화가 잘 어우러진 하루 한 꼭지 처음 한국사를 통해 초등학교 한국사 공부는 해결할 수 있을 것 같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초등한국사 #한국사 #하루한꼭지 #처음한국사 #하루한꼭지처음한국사1,2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