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몰리맨디 이야기 4 - 오리 덤덤을 만나요 모든요일클래식
조이스 랭케스터 브리슬리 지음, 양혜찬 옮김 / 주니어RHK(주니어랜덤) / 202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밀리몰리맨디의 새로운 이야기가 출간되어 바로 만났습니다. 이번 편에는 사랑스러운 밀리몰리맨디의 어떤 이야기가 담겨있는지 정말 궁금했습니다. 밀리몰리맨디의 4번째 이야기는 예쁜 초록색 표지로 되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이번 4번째 책 표지 색이 마음에 드네요. 밀리몰리맨디 책을 볼 때 항상 먼저 보는 것이 책 표지를 넘기면 바로 나오는 마을 지도입니다.



전편 똑같은 지도인 줄 알고 있었는데, 각 시리즈마다 지도에 조금씩 다른 표기가 있습니다. 전체 마을지도는 똑같지만 각 시리즈에서 소개되는 에피소드가 마을 어디에서 벌어지는지 알려주는 문구가 있습니다. 책을 읽기 전에 지도를 먼저 살펴보는 것도 책의 재미를 더욱 배가시키는 것 같습니다. 밀리몰리맨디가 사는 마을은 영국의 작은 시골마을이기 때문에, 책을 읽다보면 마을 어디에서 벌어지는지 바로 떠올릴 수 있는데, 새로운 인물이나 동물, 사물의 등장은 또 다른 재미를 주는 것 같습니다.


​이번 4번째 이야기의 부제는 오리 덤덤을 만나요입니다. 밀리몰리맨디가 덤덤과 어떤 인연이 있는지 책을 통해 만날 수 있습니다. 4번째 이야기는 시기상으로 가을과 겨울을 걸쳐 진행됩니다. 추수감사절과 관련된 에피소드가 나오고, 또 눈썰매를 타는 이야기가 나오니까요.





이번 4권에서 정말 재미있게 읽은 에피소드는 부제처럼 오리 덤덤의 이야기와 빌리가 만든 눈썰매를 타는 에피소드입니다. 물론 대장장이 러지씨와의 에피소드도 재미있었습니다. 러지씨에게 새로운 씨앗을 받아 밀리몰리맨디만의 식물을 키우는 이야기와 러지씨의 결혼식에서 수전과 함께 신부 들러리를 서게 된 이야기도 재미있었습니다. 그리고 삼총사 중 빠질 수 없는 빌리는 러지씨의 결혼 피로연에서 빠짐없이 활약을 하지요. 밀리몰리맨디 이야기에서 들려주는 에피소드는 지금 우리 주변에서는 쉽게 만날 수 없는 이야기이지만, 이웃집 친구의 이야기처럼 따뜻하고 사랑스럽기만 합니다.  



밀리몰리맨디의 다음 이야기는 어떤 이야기가 펼쳐질지 정말 기다려집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밀리몰리맨디이야기4 #밀리몰리맨디 #조이스렝케스터브리슬리 #양혜찬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