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읽으면 수학천재가 되는 만화책 워크북 : 초등 A ㅣ 읽으면 수학천재가 되는 만화책
Team. StoryG 지음 / oldstairs(올드스테어즈) / 2022년 6월
평점 :

학습에 도움이 되는 만화책은 아이들이 읽기에도 쉽고 편하게 되어 있어, 자주 읽기를 권장한다. 만화책의 그림에 집중되어 혹시나 문해력이 떨어지지 않을까 하는 걱정도 하긴 하지만, 책의 내용이 충실하다면 괜찮다고 생각하는 편이다. 특히 수학과 관련된 학습만화는 어려운 수학의 이해에 도움이 될 것 같은 생각에 눈여겨 보고 있다.
수많은 수학 학습 만화 중 올드스테어즈에서 출간된 '읽으면 수학천재가 되는 만화책'은 제목에서 부터 기대감을 한껏 주는 수학학습 만화책이다. 초등A는 수와 연산, 초등B는 도형과 관련되어 있는데, 초등A 본 책은 수와 연산과 관련된 개념이 재미있게 설명되어 있고, 이번에 새롭게 출간된 '읽으면 수학천재가 되는 만화책 워크북 - 초등A'는 개념책에서 배운 내용을 실제로 풀어보는 구성으로 되어 있다.


워크북을 만나기 전에 반드시 개념책이 필요한 것은 아니다. '읽으면 수학천재가 되는 만화책 워크북 - 초등A'에는 문제를 풀기에 앞서 개념책에서 다루었던 내용이 간단한 설명과 그림으로 한페이지 분량으로 정리되어 있어 이 내용만 읽어도 문제를 푸는데 문제가 없다. 개념을 이해하는 간단한 기초 문제를 풀었다면 문장제 문제같은 스토리가 담긴 응용문제를 풀어보는 단계로 구성되어 있어 실력 향상 및 복습의 효과를 주고 있다.


'읽으면 수학천재가 되는 만화책 워크북 - 초등A'에서 다루는 수와 연산은 학년구분없이 3학년부터 6학년까지 배우는 수학에서 연계되는 내용들이 담겨있다. 더 나아가 중학교 수학에서 배우는 내용까지 살짝 배워보는 구성으로 되어있어 폭넓은 학습 효과를 주고 있다.
워크북 내부를 보면 문제로 구성된 문제집이라기 보다 문제가 들어있는 만화책이라는 느낌이 더 들게 한다. 그래서인지 초등학생들이 문제를 풀어도 딱딱하지 않게 재미있게 만화책을 보듯 문제를 풀어갈 수 있을것이라 생각이 든다.
어떤 과목이듯 재미있고 즐기듯 학습하면 이해가 더 잘되듯이 수학도 '읽으면 수학천재가 되는 만화책'의 내용처럼 재미있게 학습한다면 수학을 어려워하지 않고 재미있게 느낄 것 같다. 혹지 자녀가 수학에 어려움을 느낀다면 '읽으면 수학천재가 되는 만화책 시리즈를 함께 읽으면서 수학에 대한 부담을 줄여보는 게 어떨까 하는 생각을 해본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어린이 #읽으면수학천재가되는만화책워크북초등A #수학만화 #수학학습만화 #올드스테어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