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경매대마왕 반드시 부자 되는 투자의 소신 - 당신을 500억 자산가로 만들어줄 부동산경매
심태승 지음 / 국일증권경제연구소 / 2022년 5월
평점 :

'당신은 부자인가?'라는 상당히 직접적이고 날카로운 질문으로 시작하는 이 책은 경매를 통해 부자가 될 수 있다고 실제로 보여준 심태승 님이 출간한 '경매대마왕 반드시 부자 되는 투자의 소신'이다. 저자 심태승님은 고등학교 졸업 후 부동산 경매에 입문한 후 많은 돈을 벌었고, 약 10여년 전부터 부동산 경매 학원에서 강의와 경매대마왕 유튜브 채널을 통해 경매 관련 정보를 하고 있다고 한다.
이 책은 그동안 많이 출간된 부동산 경매 관련 책들과는 조금 다른 주제를 다룬다. 대부분의 책들이 부동산 경매를 하는 방법과 그와 관련한 지식을 알려준다면 이 책은 부동산 경매를 통해 돈 버는 법에 중점을 두고 얘기하고 있다. 부동산 경매를 통해 부자가 되는 방법은 '지식'이 아니라는 점이다. 과장해서 말하면 지식은 아예 없어도 된다고 한다. 지식을 습득하기 전에 부의 마인드를 갖는 것이 더 중요하다고 얘기한다. 단순히 돈 벌 수 있는 지식을 계속 찾고 있다면 여전히 제자리라고 저자는 얘기한다.
부자가 되는 다른 방법은 긍정적 마인드를 가지라는 것이다. 긍정적 마인드를 가지면 뭘 해도 돈이 벌린다고 저자는 얘기한다. 그리고 투자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객관성이라고 강조한다. 객관적이지 못하면 우선 가격에 대해 고민하게 되면 투자에 영향을 준다고 한다. 다만 '이익'이라는 기준을 갖고 얼마에 팔 수 있는지 집중하는 객관성을 가진다면 큰 돈을 벌 수 있다고 한다.

책의 1,2장에서는 부동산 경매를 대하는 태도에 대한 내용을 다뤘다면 3장, 4장, 5장에서는 실제 경매 사레를 통해 어떻게 하면 돈을 벌 수 있는지 저자의 노하우를 엿볼 수 있다. 3장에서는 경매 절차 속 숨어있는 진실이란 제목으로 경매 과정에서 벌어지는 다양한 사례를 통해 저자는 어떻게 돈을 벌게 되었는지가 잘 설명되어 있다.
물론 저자의 경우와 똑같지는 않겠지만, 비슷한 사례라면 저자의 했던 방법으로 처리하는 것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특히 경매 수익은 핵심은 대출에 달려있다라는 부분의 내용이 관심이 갔다. 그동안 대출과 관련해서는 신용대출, 주택담보대출 정도만 알고 있었는데, 경락잔금대출, 그리고 부동산 담보 대출의 금융적 구조에 대해 잘 알 수 있었다.


또 흥미로웠던 부분은 대리입찰을 통해 가족에게 부동산을 선물한다는 것이다. 저자는 사랑하는 아내에게 명품백을 선물하는 대신 1000만원 안팎의 부동산을 선물하는게 더 낫다고 얘기한다. 대리입찰의 준비물은 입찰자 본인(가족 중 한사람)의 인감증명서와 인감도장, 그리고 대리니의 신분증과 도장을 준비해서 입찰하면 된다고 한다. 운이 좋게 낙찰을 받는다면 정말 깜짝 부동산 선물이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든다.
이 책을 읽기 전까지는 부동산 경매가 많이 어렵게만 느껴졌는데, 한번 해볼만 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리고 부동산 경매에 입문하기에 앞서 내 스스로 부자의 마인드를 갖추도록 노력해야겠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재테크 #경매대마왕반드시부자되는투자의소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