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오프라인 사업만 10년 한 39세 김 사장은 어떻게 콘텐츠 부자가 됐을까? - 무리하지 않으면서 여유롭게 살아가는 콘텐츠 사업의 비결
자유리.신태순 지음 / 나비의활주로 / 2022년 6월
평점 :

요즘 유튜브 또는 블로그, 카페 등을 보면 인터넷 판매를 통해 많은 수익을 얻었다는 영상이나 글이나 광고를 볼 수 있다. 사람들이 혹할만한 금액을 노출하며 당신도 할 수 있다고 얘기하며, 자신의 강의나 교육을 들으라고 유도한다. 인터넷 상에서 많이 유행하는 경제적 자유, 그리고 다양한 수익 파이프라인을 만들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교육, 강의를 듣고, 관련 컨텐츠를 소비한다. 그 사람들만 따라하면 똑같이 큰 돈을 벌 수 있을까? 물론 아이템을 잘 정하고, 미친듯이 일하면 그렇게 될 것이다. '누구나 쉽고 빠르게 돈을 벌 수 있다'는 이미 많이 노출되어서 레드오션이 되고 있다.
유튜브나 카페에서 이와 관련된 교육을 하거나 강의를 하는 사람들은 이미 큰 돈을 벌어서 상당한 재력을 소유하고 있다. 하지만 그들의 교육을 듣고 지금 시작하는 사람들은 성공 여부가 불확실할 것이다.


오프라인 사업만 10년 한 민수(책의 저자)가 어떻게 콘텐츠 부자가 되었는지를 잘 보여주는 '오프라인 사업만 10년 한39세 김 사장은 어떻게 콘텐츠 부자가 됐을까?'는 정말 현실적인 온라인 플랫폼 사업에 대한 이야기를 해주고 있다.
약 4,5년 전부터 유행하기 시작한 온라인 콘텐츠 사업은 초기에 시작한 사람들 몇 명만 큰 돈을 벌었을 뿐 지금은 정말 많은 사람들이 서로 경쟁하고 있다. 그러한 정보를 모르고 직장만 다녔던 나로서도 정말 혹하는 얘기지만, 실천력 부족으로 한번도 실행하지 못했고, 지금 시작한다면 아마 본전도 못찾고 망할 것이다. 하지만 이 책을 읽으니 정말 많은 사람들과 경쟁하고 있지만, 나만의 콘텐츠로 수익을 낼 수 있는 현실적인 방법을 설명하고 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성공한 얘기, 달콤한 얘기만을 하려고 하지만, 실패한 얘기, 씁슬한 얘기는 하지 않으려 한다. 하지만 이 책에서는 성공담보다는 실패담을 통해 온라인 사업에서 놓치기 쉬운 부분을 오히려 더 부각시키고 더 발전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이렇게 하면 됩니다 하는 강의식의 내용보다는 두 공동저자를 중심으로 벌어지는 스토리 전개를 통해 온라인 사업에서 콘텐츠를 강화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는지 쉽게 이해할 수 있다.

지금 나는 온라인사업을 하고 있지 않지만, 주변에서 몇몇 지인이 온라인 사업을 하고 있어 귀동냥으로 들은 얘기가 있긴 하다. 그들의 사업이 잘 진행되고 있는지는 물어보지 않아서 잘 알 순 없지만, 혹시 막히는 부분이 있거나, 잘 되지 않는다면 이 책을 읽은 느낌을 잘 애기해주고 싶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오프라인사업만10년한 #39세김사장은어떻게콘텐츠부자가됐을까 #콘텐츠부자 #플랫폼사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