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식당 웅진 우리그림책 88
김경희 지음 / 웅진주니어 / 2022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누구나 식당'은 아이들이 너무 좋아하는 곤충들이 모이는 식당입니다. 누구나 식당은 배고픈 이는 누구나 들어갈 수 있고, 돈이 없어도 괜찮은 식당입니다.



​'누구나 식당'은 아이들이 눈이 바로 갈 수 있도록 표지에서부터 사랑스러운 곤충들 그림이 있습니다. 누구나 식당에는 사마귀 주방장을 비롯해서 쇠똥구리 부주방장, 개미 주방 보조, 지렁이 경비원, 잠자리 배달원 등 다양한 곤충들이 일하고 있습니다.


​누구나 식당에는 다양한 단골손님들도 있는데, 택배 기사인 장수풍뎅이, 미용실 원장님인 방귀벌레, 반딧불이가 있습니다. 사마귀 주방장은 단골손님들을 위해 손님들을 꼼꼼히 살피고 바로 감을 잡은 다음, 각자의 사연에 맞는 맞춤 음식을 대접합니다. 그리고 새로운 손님인 늑대거미, 자벌레를 위한 특별한 음식도 대접합니다. 하지만 누구나 식당은 난폭하게 구는 손님은 받지 않는답니다. 산제비나비는 식당에 들어오자마자 난폭하게 굴었지만, 바로 쫓겨나게 되죠. 그리고 또다시 새로운 손님인 하루살이가 누구나 식당을 찾아오는데, 사마귀 주방장을 비롯한 식당 식구들은 어떤 음식을 대접하게 될까요?




아이들이 좋아하는 곤충들이 등장해서 더욱 재미있는 동화책입니다. 게다가 다양한 곤충들의 특징에 맞게 식당에서의 역할 분배도 너무 참신하고 재미있습니다. 아이와 함께 동화책을 읽으면서 등장하는 곤충들과 음식들을 보니 작가의 상상력이 정말 대단하다고 느꼈습니다.



​그리고 책 뒷편에 있는 4컷 또는 5컷 이 동화책의 재미를 더욱 증폭시킵니다. 책 속에 등장하는 주인공들이 사람이 아닌 곤충이다 보니 곤충들의 각각의 특성을 잘 살려 표현했고, 그래서인지 정말 재미있는 동화책으로 탄생한 것 같습니다.


​아이들은 이 책이 너무 재미있엇, 보고 또 봅니다. 김경희 작가님의 다른 편도 찾아봐야 겠어요. 그리고 작가님의 다음 그림책도 정말 기대됩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누구나식당 #곤충동화책 #김경희작가 #김경희그림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