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만 몰랐던 마지막 투자처 생활형 숙박시설
권주영 지음 / 라온북 / 2022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부동산 시장이 과열되고, 아파트, 빌라 가격이 급등하면서 아파트와 빌라를 거주 목적이 아닌 투자 목적으로 봤을때, 이제는 힘든 투자 대상이 되었다고 생각한다. 주택시장이 안정화되거나 가격이 떨어지지 않는 이상 부동산 투자는 건들지 못하는 감나무의 감이 아닌가 하는 생각도 든다. 하지만 이렇게 어려운 부동산 시장 상황에서도 투자하는데 매력이 있는 상품이 있다. 그것은 바로 '생활형 숙박시설'이다.




'나만 몰랐던 마지막 투자처 생활형 숙박시설'의 저자 권주영님 또한 생활형 숙박시설(이하 '생숙')의 투자자이고,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임장부터 위탁업체 선정까지 높은 또는 안정적인 수익을 위한 재테크 플랜을 이 책을 통해 설명하고 있다.

책에서도 설명되어 있지만, 저자도 생활형 숙박시설 분양 홍보관 앞을 지나가다가 우연치 않게 상담을 받고 투자를 시작했다고 한다. 그리고 자신의 수익률을 보고, 이를 모르는 다른 사람에게 알리기 위해 이 책을 냈다고 하니 많은 사람들에게 유익한 정보 전달이 됐으면 좋겠다.


추후 부동산 정책이 어떻게 바뀔지 모르지만, 현재로는 생활형 숙박시설은 많은 규제가 없는 투자 자유 지역이고, 상가나 오피스텔는 공실이 됐을때 수익이 없지만, 생활형 숙박시설은 안정적인 월수익을 가져올 수 있기 때문에 투자대상으로 가치가 있다고 한다.


만약 생활형 숙박시설에 투자 의향이 있다면, 책 속의 투자 플랜부터 운영, 관리까지 언급된 3, 4장을 주목해서 읽어볼 필요가 있다. 그리고 우리가 흔히 들어본 생숙의 또다른 이름 레지던스 호텔에 대해서 부록편에 자세히 언급이 되어 있으니 잘 읽어보면 좋을 것 같다.




​이 책을 읽으면서 한가지 들었던 생각은 지금은 해외여행이 거의 막혀있기 때문에 국내 여행수요가 많아져 생활형 숙박시설을 많이 찾겠지만, 코로나 상황이 끝난 이후에는 어떤 흐름으로 진행될지 궁금하기도 했다. 물론 국내 여행수요도 끊임없이 생기기 때문에, 장기적인 시야를 갖고 생활형 숙박시설에 투자해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해본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재테크 #나만몰랐던마지막투자처생활형숙박시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