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ding 101; 정답은 없겠지만
민광찬 지음 / 도서출판청람 / 2021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30년간 국내와 선물, 증권회사에서 Trading 관련 업무를 한 베테랑 프랍 Trader 민광찬님이 쓰신 'Trading 101; 정답은 없겠지만'은 Trading은 무엇이고, Trading은 어떻게 하는지 전문가가 친절하게 이야기하 듯 전해주고 있다.

​이 책의 대상독자는 저자가 몸담고 있는 금융권의 후배 Trader들과 Trading으로 인생의 새로운 계기를 준비하는 사람들에게 맞춰져있지만, Trading이 무엇이고, 프랍Trader는 어떤 일을 하는지 궁금한 독자들에게 안성맞춤인 책이다.



​저자의 사회 초년기 시작한 업무부터, 운이 좋게 지낸 미국 시카고에서의 7년동안의 파견 생활, 국내 복귀 후 지금까지 전문적으로 활약하게 된 프랍Trader의 경험은

읽는 독자로 하여금 지루하지 않고, 자연스럽게 Trading의 세계, 프랍Trader가 무엇인지 잘 알 수 있었다.


저자가 들려주는 Trading에 대한 얘기에는 전문적인 용어가 포함되어 있어, 이해하기 힘든 부분도 있었지만, 책 중간중간 보이는 삽화는 화려하지는 않지만 저자의 이야기를 잘 이해하게 해주고, 이야기를 더 풍성하게 해주는 효과도 있었다. 게다가 실제로 저자가 속한 프랍팀은 지금까지 한 해도 Trading 손실이 없었다고 하니, 저자의 얘기가 더욱 신뢰가 가기도 했다.



​마지막으로 저자는 7년동안의 파견생활로 인해 애정하는 도시가 된 미국 시카고에 대한 얘기를 한번 더 들려주었다. 아마도 시카고에 대한 좋은 추억이 더 많이 때문이지 않을까? 개인적으로도 시카고에 가본 적이 있는데 나도 좋은 추억만 남아있다. 코로나19 팬데믹이 끝나면 또 가고 싶은 도시 중 하나이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경제경영 #Trading101정답은없겠지만 #프랍Trader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