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쩌면 동화는 어른을 위한 것 - 지친 너에게 권하는 동화속 명언 320가지
이서희 지음 / 리텍콘텐츠 / 202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릴 때 감명깊게 읽었던 동화는 어른이 되어서도 잘 잊혀지지 않는다. 아마 처음 접하는 이야기이기 때문에 뇌리에 강하게 기억되는 것 같다. 그래서인지 어른이 되어 같은 동화를 읽으면 어렸을 때 느꼈던 감동과 느낌이 되살아나는 것 같다. 동화는 아이들을 위한 이야기이긴 하지만, 정말 정신없이 돌아가는 현대 사회를 살고 있는 어른들을 위한 이야기가 아닐까 생각한다. 작가 이서희님은 지친 일상 속에서, 막막한 삶의 가운데서, 친절이 무시당하는 부조리한 세상 속에서, 자신을 다독이고 타인을 위해 용기 내는 법을 잊어버린 사람들에게 동화는 따뜻한 힘이 되어줄 것이라 얘기한다. 그래서 그의 책 '어쩌면 동화는 어른을 위한 것'에서 사람들을 위한 아름다운 동화 25편을 소개하고 있다.



이 책은 총 5개의 PART로 나뉘어 있다. 각 PART는 잃어버린 가치를 일깨워주고, 독자들의 마음을 위로하고, 긴 여정을 이겨내고, 조금은 다르지만 더욱 소중한 것을 알게해주고, 소중한 이들을 떠올리게 하는 것을 주는 동화들을 담고 있다. 세계적인 동화도 있고, 우리나라 작가의 동화(마당을 나온 암탉, 오세암, 푸른사자 와니니 등)도 있다. 이 책에 소개된 동화를 모두 읽어보지 못했지만, 이 책을 통해서 간단하게 줄거리도 알 수 있었고 책 속의 문장도 알게 되어 좋았다.



개인적으로 나의 라임오렌지와 모모, 마당을 나온 암탉, 오세암 등 좋아하는 동화가 이 책에 실려있어 좋았다. 그 동화들의 이야기를 다시 듣고, 책 속의 문장들을 다시 보니, 원작들을 다시 꺼내어 읽어보고 싶어졌다.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지쳐있는 사람들에게 따뜻하고 부드러운 위로가 될 책이라 생각한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어쩌면동화는어른을위한것 #동화속이야기 #어른을위한동화 #리텍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