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마음을 나도 모를 때 - 생각이 많은 섬세한 당신을 위한 양브로의 특급 처방
양재진.양재웅 지음 / 21세기북스 / 2021년 5월
평점 :
일시품절



만약 내게 해결하지 못할 고민이 있을 땐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을까? 혼자만의 고민이나 다른 사람과의 관계에 문제가 있을 때 내 고민과 문제를 누구와 얘기하면 좋을까? 내 주변의 가족 또는 친구들과 얘기를 할 수 있지만, 가족에게도 말 못할 사연들이 많다. 이럴 때에는 심리 상담사나 정신의학과 의사같은 전문가와 상담하는 것이 제일 좋다고 생각한다.



국내 1호 정신건강의학과 의사 형제이고, TV에서 전문가 패널로 많이 봤었던 앙재진, 양재웅님이 출간한 심리 상담 에세이를 만났다. 두 전문의가 실제 상담하면서 실질적 처방을 했던 40가지의 사연이 이 책에 수록되어 있다. 2개의 장으로 구성되어 있는 이 책은 PART 1에서는 자존감, 불안, 미래, 관심에 대한 내면의 문제를 다루고 있고, PART 2에서는 가족, 친구, 직장, 연인 사이의 관계에서 겪는 갈등에 관한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강박증, 폭식증, 공황 장애 등의 정신적 질환은 물론이고, 낮은 자존감, 불안증, 무관심 등에 대한 개인적 문제를 어떻게 받아들이면 되는지, 또 약물치료를 한다면 어떻게 해야하는지 전문가의 해답을 들려주니 각각의 사연을 읽을때마다 내가 갖고 있는 문제점이 아니더라도 뭔가 곧 치료될 것 같은 느낌을 받았다.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해 우울증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그 분들을 위한 해결책이 이 책에 많이 담겨 있다. 또 요즘 뉴스에서 가장 많이 등장하는 시회적 문제가 아동 학대, 데이트 폭력 같은 것들이다. 이는 가족간, 애인간의 문제에서 유발되는데, 책 속의 유사한 상담을 읽어보면 이런 문제점은 해결될 것 같은 생각도 든다. 상담 내용을 읽으면서 느낀 점은 두 형제의 솔루션이 비슷하면서도 약간 다르다는 것이었다. 책에 수록된 사연을 보다보면 나와 비슷한 경우도 있지만, 그렇지 않는 경우도 있었다. 책을 읽는 독자들도 똑같거나 비슷한 경험을 했을 수도 있는데 두 분의 명쾌한 솔루션을 보면서 마음치유를 했으면 하는 바램이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내마음을나도모를때 #양재진 #양재웅 #양브로 #심리상담 #심리에세이 #심리상담카페 #마인드카페 #신간 #에세이 #고민상담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