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썬 웹 프로그래밍 실전편 - Django(장고)를 활용한 쉽고 빠른 웹 개발, 개정판 파이썬 웹 프로그래밍
김석훈 지음 / 한빛미디어 / 2019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파이썬의 웹 프레임워크인 장고(DJango)를 이용하여 웹 페이지를 만드는 실습을 해보는 책이다. 저자의 다른책 파이썬 웹 프로그래밍(개정판)에서는 웹 기본 기술부터 파이썬 웹 개발시 기초 지식이 되는 표준 라이브러리 등을 다루고 있다.

https://www.hanbit.co.kr/store/books/look.php?p_code=B4329597070


파이썬 웹 프로그래밍, 실전편(개정판)에서는 실제로 개발환경을 구축하는 단계에서부터 장고를 이용하여 웹페이지를 만드는 실습을 다루고 있다.


장고는 파이썬으로 구현한 것을 웹으로 바로 확인할 수 있는 웹 프레임워크다. 

MVT(Model, View, Template) 패턴을 활용하고 있어, 이 책에서도 MVT 패턴의 반복적인 실습을 통하여 장고를 이용한 웹 애플리케이션 개발 방식과 원리를 배울 수 있다.


책에서는 Bookmark 앱, Blog앱 , Photo 앱, 인증 기능 등의 실전 예제를 통해 장고의 기능을 익힐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모든 예제는 간결하고 확장성이 높은 클래스형 뷰(CBV)로 실습하는데, CBV의 장접을 습득하고 활용하는데도움을 주고 있다. 그리고 각 예제는 거의 라인별로 설명이 달려 있는데, 초보자들도 각 라인이 어떤 역할을 하는지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되어 있다.


모든 실습과 예제는 리눅스 기반의 커맨드 환경에서에서 할 수 있도록 되어 있는데,저자의 의도는 윈도우/리눅스/맥OS 사용자들이 동일하게 실습할 수 있도록 이렇게 했다는 것이다. 물론 IDE를 이용하면 편리하고 쉽지만, 자세한 학습을 위해서는 커맨드 환경이 제일 적합하다고 생각한다. 저자는 부록에서 파이썬의 대표적인 IDE인 pyCharm을 활용하는 방법을 수록되어 있다. 또 나머지 부록에는 아마존 AWS와 헤로쿠 클라우드 서비스를 활용하는 방법이 수록되어 있다.

한빛미디어 홈페이지에서 이 책의 소스코드를 다운로드받을 수 있다.

https://www.hanbit.co.kr/support/supplement_survey.html?pcode=B7258193046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파이썬웹프로그래밍 #파이썬 #웹파이썬 #한빛미디어 #웹프로그래밍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