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이네의 교실 - 세상을 바꿀 초등교실의 마음언어 68
장인혜 지음 / 넥서스BOOKS / 2020년 10월
평점 :
"교실에서 가장 큰 힘을 발휘하는 건 결국 사랑이다"
책을 펼치자 마자 눈에 들어온 이 문장이 이 책의 모든 것을 얘기해주는 것 같았다.
초등학교 교사이자 SNS 인플루언서인 장인혜님이 쓴 '이네의 교실'.
이 책은 요즘 초등학생들은 무슨 생각을 하는지, 요즘 아이들은 무슨 노래를 좋아하는지, 강요가 아닌 공감으로 아이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장인혜 선생님의 소통 공감 수업의 내용이 이 책에 담겨 있다.
그동안 선생님이 아이들과 함께 해왔던 '내 마음의 보석' 시간.
아이들은 아직 완전하지 않은 원석의 상태이지만, 이를 천천히, 꾸준히, 올바른 방향으로 갈고 닦아 나중에는 정말 예쁘게 빛나는 보석으로 성장하는 시간을 장인혜 선생님과 함께 한 것이다. 선생님과 학생들 모두 서로 마음을 열고 편하게 대화를 나누며 서로의 공감을 얻으면서 성장하고 반짝이는 보석으로 되는 것이다.
책을 한장한장 넘길 때마다 '아이들 마음속 보석'에 쓰여진 아이들의 마음을 보면 정말 마음이 따뜻해지고, 아이들도 정말 멋진 생각을 하고 있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다. 뉴스를 보면 초등학생들의 일탈로 인한 사건사고를 가끔 접할 수 있는데, 이 책에서의 학생들은 전혀 그런 모습을 찾아볼 수 없고, 정말 순수하고, 멋있는 학생들만 있는 것 같다.
아이들의 얘기에 장인혜 선생님도 응원과 격려로 아이들의 마음속 원석을 예쁜 보석으로 만들고 있다. 책 속에는 보인는 라디오라는 학생들의 사연과 추천곡을 볼 수 있는데, 대부분 요즘 노래지만, 어떤 학생은 옛날 노래도 알고 있어서 내심 놀래기도 했다.
이 책을 읽으면서 학생들을 정말 사랑하는 선생님의 마음을 정말 잘 느낄 수 있었고,
장인혜 선생님은 앞으로 더 멋진 선생님이자, 선한 영향력을 펼치는 SNS 인플루언서가 되실 것 같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자녀교육 #이네의교실 #내마음의보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