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읽으면 진짜 주식투자로 돈 버는 책 - 어떤 주식을 어떻게 골라내 언제 사고팔지 확실히 알자!
조혁진 지음 / 위즈덤하우스 / 2020년 8월
평점 :
최근 동학개미운동이라고 불리는 일반투자자들의 주식투자 광풍으로 인해 주식시장에 많은 돈이 몰리고 있는데, 이는 사람들의 재테크에 대한 큰 관심과 요즘 금리로는 은행의 적금이나 예금은 형편없고, 부동산 정책으로 인해 부동산도 쉽지 않으니 주식으로 그 돈들이 몰리는 듯 하다. 최근 주식시장의 활황으로 인해 돈을 많이 벌었다는 사람들이 많은데, 모든 사람들이 돈을 버는 것은 아닌 것 같다. 남이 하니까 따라하거나, 원칙을 지키지 않는 투자로 돈을 잃는 경우가 많다고 한다.
그런 사람들에게 다음 책을 소개해주고 싶다.
'읽으면 진짜 주식투자로 돈 버는 책'
제목만 보면 혹해서 정말 읽으면 주식투자로 돈을 버는 비법이 있는걸까 하는 생각이 들 것이다. 하지만 이 책에서는 주식투자에서 꼭 알아야 할 것들, 지켜야 할 것들이 명시되어 있다. 주식투자를 처음 시작하는 초보자들에게는 그런 것들이 더욱 중요하다. 베테랑 투자 전문가가 초보자 눈높이로 알려주는 주식 투자 입문서인 이 책은 주식투자의 기본을 알려주고, 좋은 주식을 알아보는 눈을 키워주며, 유망주의 적절한 매수시점, 차익 실현을 위한 매도 시점을 알 수 있도록 알려준다.
이 책의 저자 조혁진님은 미래에셋대우 디지털구로WM의 지점장이시며, '월간 조혁진'을 제작해 고객들을 성공적인 투자로 안내하고 있다고 한다.
'읽으면 진짜 주식투자로 돈 버는 책'은 왜 주식투자를 해야하는지에 대한 질문으로 시작한다. 주식투자를 하면 부동산보다 훨씬 수익이 좋고 가치가 있다는 얘기가 담겨있다.
이 책은 크게 3장으로 구분된다.
1장은 WHERE 어디서부터 주식투자를 시작해야 하는지에 대한 얘기이다. 자신의 주변을 매의 눈으로 살펴 관심종목을 꾸준히 찾아내어, 자신만의 관심종록 리스트를 만들고 투자 리포트의 논리를 확인한다는 내용이 담겨있다.
2장은 WHAT 어떤 주식을 택해야 하는지다. 좋은 주식의 3가지 요건은 수익성, 안정성, 성장성이라고 한다. 여기에 한가지를 더한다면 가격적정성이다. 특히 이 장의 마지막에서는 실제 분석지표를 가지고 주식 분석을 하는 내용이 있다. 용어 설명에만 그치지 않고 실제 사례를 통해 독자들이 이해하도록 돕고 있다.
마지막 3장은 WHEN 언제 사고 팔아야 할까?이다.
그러기 위해서는 밴드차트를 알아야 하고, PER, PBR의 개념도 잘 알아야 한다. PER 밴드차트, PBR 밴드차트를 통해 매수,매도 타이밍을 잡으라고 저자는 얘기하고 있다.
이 책에서는 주식 초보자들이 주식투자라는 것이 어떤 것인지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설명이 되어 있다. 각 페이지의 글자 수도 많지 않고 폰트도 커서 읽기에도 좋게 구성되어 있다. 주식 초보자들의 맞춤 안내서로 안성맞춤이라고 생각한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증권 #읽으면진짜주식투자로돈버는책 #주식투자 #주식 #재테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