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어 프로 & 애프터 이펙트 CC 2020 무작정 따라하기 무작정 따라하기 컴퓨터
신의철 외 지음 / 길벗 / 2020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예전에는 디자인을 전공하는 사람들의 전유물로만 생각했던 프리미어 프로와 애프터 이펙트.

이젠 유튜브라는 동영상 플랫폼이 활성화되면서 많은 사람들이 이 프로그램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사용하는 사람들이 부쩍 늘어났다. 물론 디자인을 전공하는 사람들이 아직도 많이 사용하고 있지만, 비전공 일반인들도 많이 사용하는 추세이고, 유튜브나 지식공유, 재능공유 플랫폼을 통해 강좌가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다. 책에서도 이책의 독자를 크리에이터 유튜버, 영상 편집 디자니어, 모션 그래픽 디자이너, 영상에 관심 있는 일반인으로 명시하고 있다.



이 책은 영상 편집을 위한 프리미어 프로 부분과 모션 그래픽 작업을 위한 애프터 이펙트로 구분되어 있는데, 모두 영상 편집이라는 공통분모를 가지고 있어, 함께 배우면 좋은 그래픽 톨이다. 책의 구성을 보면 기능에 대한 설명과 함께, 직접 따라해볼 수 있도록 예제 파일과 완성 파일을 비교해서 보여주고, 예제 관련 팁을 설명하여, 기능에 대한 부연설명, 관련 정보, 주의할 점들을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도와준다. 사람들이 많이 찾아보고, 검색한 내용을 바탕으로 우선순위 TOP 20의 기능을 소개하였고, 각 페이지마다 기능별 탭으로 분류하여 원하는 기능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하였다. 또 중요도(빨간색) 및 새로운 기능(노란색)도 함께 표시하여 독자들에게 이 기능의 중요성을 인지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책 속의 예제들은 출판사인 길벗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어, 자신이 실습한 파일과 완성된 파일을 비교해서 볼 수 있다. 책 속의 실습 예제들을 직접 무작정 따라해보기 위해서는 프리미어 프로와 애프터 이펙트를 다운로드 받아서 설치해야 하는데, 모두 유로로 구매해야 온전히 사용할 수 있지만, 무료 체험기간(7일)동안 사용할 수 있다. 단, 무료사용기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결제될 수 있는데, 책에서 자동결제가 되지 않도록 하는 방법도 친절하게 설명하고 있다.




프리미어 프로 CC 2020에는 새로운 기능이 몇가지 추가되었는데, 자동으로 시퀀스 프레임 변경하는 기능, 오디오 게인 범위 증가 (6->15dB), 색조 범위에서 선택한 색 보정하기 기능, 텍스트 밑줄 추가 기능, HDR10 메타데이터를 포함한 HDR 콘텐츠 내보내기 기능, 모션 그래픽 템플릿의 멀티 라인 텍스트 영역 확장하기 기능 등이다.

애프터이펙트 CC 2020의 새로운 기능은 미리 보기(Preview) 속도 향상, EXR 워크플로우 향상, 확장된 포맷(Canon XF-HEVC) 및 재생 기능 향상, 새로운 Cineware 렌더러 및 Cinema 4D Lite R21 적용, 내용 인식 채우기 기능 향상, 드롭다운 메뉴 컨트롤 효과 기능, 맥 사용자를 위한 Metal 소프트웨어 렌더러 지원, 세이프 레이어의 빠른 속도와 기능 개선, Warp Stabilizer 기능 향상 등이다.




두 개의 프로그램을 한 권으로 만나기 때문에 책의 두께가 조금 두꺼워졌지만, 불필요한 기능보다는 꼭 필요한 기능, 중요한 기능을 위주로 담고 있고, 그래픽 부분의 두 가지 프로그램을 함께 배울 수 있기 때문에, 이 책 한권으로 일석이조의 효과를 누릴 수 있다. 프리미어 프로와 애프터 이펙트를 시작하기에 가장 효과적인 입문서라고 생각되며, 이에 해당하는 독자들에게 적극 추천해본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그래픽 #프리미어프로애프터이펙트cc2020무작정따라하기 #어도비 #길벗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