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수학을 결정하는 개념 총정리
잠실 최자매 아비(최완호) 지음 / 사람in / 2020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올해 아이가 초등학교에 입학하는데, 기대와 걱정이 교차하며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다. 가뜩이나 코로나19 때문에 입학이 한주 밀려, 나의 학부모 인생 시작도 한주 미뤄졌다. 아이가 초등학생이 되면 학교 생활은 잘할지, 친구들과 잘 지낼지, 선생님 말씀을 잘 들을지 걱정이 많지만, 가장 걱정이 되는 것은 아무래도 공부가 아닐까? 공부하라고 잔소리하기보다 공부에 재미를 느끼게 해주고 싶은데, 가물가물한 내 초등학교의 경험으로는 그때는 놀기만 했었던 것 같다. 그래도 중학교, 고등학교에 진학하기 전에 초등학교에서 공부의 기준을 잡아주고 싶은데, 많은 부모들이 걱정하는 것이 수학과목이 아닐까 생각한다.


나도 수학을 많이 어려워했는데, 내 아이도 수학을 어려워해 해당 과목을 포기하는 수포자가 되지 않을까 걱정이다. 최근들어 초등학교 생활, 초등 교육 관련 책을 많이 찾아보고 있는데, 고맙게도 초등 수학의 개념을 정리한 책을 만났다. 이 책의 저자 잠실 최자매 아빠이신 최완호님의 이 책을 만들게 된 이유를 보면 그동산 속이 타들어갔을 아빠의 마음, 개념을 정립해주고 싶은 부모님 마음은 똑같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두 아이의 아빠가 직접 만든 정말 유용한 개념서여서 나는 감사하게 직접 만들 필요없이 이 책의 도움을 받으면 될 것 같다.




아직 아이의 교과서를 보지 못했고, 또 요즘 초등학교의 수학 과정을 몰랐는데, 이 책 한권에 초등 6년의 수학과정이 수와 연산, 규칙성, 자료와 가능성, 도형, 측정 이렇게 5개의 분류로 잘 정리되어 있다. 각 제목에는 해당 학년과 학기가 표시되어 있어 우리 아이에게 맞는 수학 내용을 쉽게 찾을 수 있다.



저자는 수학은 개념학습과 문제풀이를 반복해서 하면 좋다고 얘기한다. 이러한 과정을 반복하면 머리 속에 견고하게 체계화되어 개념이 잡히게 된다고 한다. 이 책을 어떻게 활용하면 되는지 책 서두에 잘 설명되어 있어 아이와 함께 처음부터 차근차근 배워가면 좋을 것 같다. 이 책의 주 대상은 초등학교 고학년 또는 중학교 1학년에 촛점이 맞춰져 있는데, 이제 초등학교에 입학하는 아이에겐 어려울 수 있다. 내가 먼저 읽고 내용을 이해하고 아이에게 더 쉽게 알려줄 수 있도록 노력해야겠다. 부모인 나는 이미 아는 내용이지만, 초등학생에게 설명하려면 더 쉽게 설명해야 하기 때문에, 이 책의 도움을 받으면 좋을 것 같다.





요즘은 선행학습을 하지 않는 아이가 없다고 하는데, 엘리트코스를 밟게하고 싶은 부모의 바램과 학교 수업을 쫓아가지 못하면 어떻게하나 하는 걱정에서 비롯된 것 같다. 내 아이는 수포자가 되지 않기를 하는 마음으로 잠실의 최자매 아빠께서 만드신 이 책을 통해 아이와 함께 재밌게 공부해야겠다.


리뷰어스클럽으로부터 도서만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서평입니다


#초등학습 #초등학습을결정하는개념총정리 #초등수학 #초등수학개념정리 #최자매아빠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