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래머러스 발리
김수민 지음 / 중앙books(중앙북스) / 2020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4년 차 발리니스 김수민님이 전해주는 최고의 발리 놀이법.


개인적으로 아직까지 발리를 가보지 못했지만, 동남아시아 여행지 중 많은 사람들이 찾는 여행지가 인도네이사의 발리라고 알고 있다. 이 책 글래머러스 발리는 여행서인 만큼 발리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담고 있다. 서퍼들이 좋아하는 섬이고, 무슬림보다는 힌두교가 인구의 90%이상이며, 최근 들어 한달 살기의 베이스캠프로 각광받고 있는 곳 발리. 대표지역 4곳의 간단한 설명과 힌두교 관련 설명, 간단한 인도네시아 어, 여행에 필요한 필수 앱까지 간단하지만 꼭 필요한 정보들이 담겨 있다. 글래머러스 발리를 통해 그동안 발리에 대해 몰랐던 것들을 알 수 있었고, 잘못 알고있었던 것들을 바로 잡을 수 있었다.





이 책의 저자 김수민님을 포함 4명의 발리니스들이 전해주는 발리의 매력이 이 책에 고스란히 담겨있다.


첫번째는 발리의 핫플레이스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찍기 좋은 곳, 전망이 좋은 곳, 발리 최고의 해변, 유명한 레스토랑과 카페에 대한 정보가 다채로운 사진과 함께 주소, 웹사이트, 시간, 정보 등 다양한 내용을 소개하고 있다.


두번째는 발리하면 떠오르는 서핑, 요가, 요리 등 현지에서 직접 배울 수 있는 다양한 클래스에 대한 정보이다.

많은 사람들이 찾는 요가 플레이스부터 요가니들을 위한 디톡스 공간이 카페 정보, 서프 클래스, 쿠킹 클래스 등 다양한 정보를 소개하고 있다. 특히 인도네시아를 상징하는 전통예술인 바틱을 직접 배울 수 있는 클래스 정보도 담겨있어, 관심있는 분들은 발리 여행시 꼭 참석하면 좋을 것 같다. 




세번째는 흥이 넘치는 독자들을 위해 발리를 제대로 즐길 수 있는 클럽문화를 소개한다.

비치 클럽과 나이트 클럽으로 크게 나뉠 수 있는데 다양한 플레이스 정보가 담겨 있다.


마지막 네번째는 많은 여행자들, 특히 학부모들이 가장 좋아할만한 발리에서 한달살기에 대한 내용이다.

한달 살기를 위한 목표 세우기부터 저자 자신의 한달 생활을 살짝 보여주면서, 주거, 여가, 예산 등 필요한 내용을 소개하고 있다. 슬기로운 발리 생활을 위한 저자가 소개한 페이스북 페이지도 미리 구독해놓으면 나중에 한달 살기하는데 유용하게 쓰일 것 같다. 저자의 한달 살기 추천지는 발리의 수도 덴파사르이다. 풀빌라가 많은 스미냑 또는 꾸따 지역은 물가가 비싼 곳이라 여행 경비의 대부분을 집값에 쓰게 된다고 한다. 장기체류를 위한 발리 부동산 웹사이트 정보와 로컬 시장, 식당, 레스토랑 등 다양한 정보가 있어, 한달 살기를 계획하는 사람들은 꼭 참고했으면 좋겠다.


글래머러스 발리는 여행서인 만큼 발리 현지의 분위기를 잘 보여주는 사진과 정보들이 가득 담겨있어 발리 여행, 특히 서핑, 요가, 한달 살기를 희망하고 있는 독자들에겐 정말 안성맞춤인 발리 여행서라고 생각한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해외여행 #글래머러스발리 #발리여행 #발리한달살기 #인도네이사발리 #발리니스 #발리놀이법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