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마법천자문 1 개정판 - 불어라! 바람 풍(風) ㅣ 손오공의 한자 대탐험 마법천자문 1
스튜디오 시리얼 지음, 김창환 감수 / 아울북 / 2019년 1월
평점 :

아이들 한자 학습서하면 떠오르는 바로 그 책! 마법천자문
새학기를 맞아, 마법천자문 개정판을 만나게 되었다.
이전 출간본에서는 마법천자문책과 애니메이션으로만 마법천자문을 접할 수 있었던 것으로 기억되는데, 이제는 증강현실 AR(Augmented Reality)로도 만날 수 있게 되었다. 마법천자문 공식앱을 다운로드받아 AR카메라를 통해 한자 카드, 책 표지, 책 페이지내에서 증강현실로도 한자도 만나도 학습할 수 있으니 아이들도 너무 좋아하는 것 같다. 지금까지 46권까지 출간되었는데, 1권부터 30권까지는 개정판이 적용되어 증강현실로 만나는 마법천자문은 아이들의 호기심을 바로 사로잡는 역할도 하여 학습효과가 더욱 증대될 것 같다.

이 책을 감수한 서울대학교 사범대학 중국어과 주임교수인 김창환님은 이 책의 등장으로 인해 한자 교육이 지루한 암기 위주의 교육방식에서 벗어나 아이들이 좋아하는 소재의 만화로 이루어져 한자 학습에 대한 긍정적인 경험과 스스로 공부할 수 있는 바탕을 마련해준다고 얘기했다. 나도 어릴 적 한자 하나하나 여러번 써가면서 무작정 외우기만 했던 기억이 있는데 마법천자문은 그런 교육방법에서 벗어나 한자가 저절로 기억되는 이미지 학습법과 각 권마다 20개씩 신규한자가 추가되어 학습에 부담이 없도록 한 점이 좋다. 특히 아이들이 좋아하는 서유기의 등장인물들(삼장, 손오공)과 함께 삼장과 손오공의 스승으로 나오는 쌀도사, 보리도사의 조합또한 재미있다.


아이가 어린이집에서 한자 8급시험을 준비한다고 이미 익혔던 한자들이 나와서 그런지, 읽으면서 나오는 한자를 보고 '나 이 한자 알아'하면서 재미있어 하는 모습이 신기했다. 만화에만 집중하면 어쩌나 하는 쓸데없는 걱정도 하곤 했는데, 마법천자문은 그런 걱정은 접어둬도 될 것 같다. 한자 하나하나 무작정 쓰는 학습법에서 벗어나 이미지 연상을 통해 자연스럽게 익히는 한자는 아이들 기억 속에 오래도록 남아있을 것 같다. 또 책 후반부에는 마법천자문 퀴즈 8종류와 연습장도 있어 다양한 방법으로 한자 학습을 하도록 돕고 있다.
이제 1권을 만났으니 남아있는 45권을 차례차례 만나봐야겠다.

해당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 받아 작성하는 글입니다.
#마법천자문 #천자문 #손오공 #삼장 #불어라바람풍 #아울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