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의 독서 - 그들은 무엇을 어떻게 읽는가
김학렬.김로사.김익수 지음 / 리더스북 / 2019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팟캐스트 다독다독을 운영하는 빠숑 김학렬님과 김로사님, 드리머 김익수님이 지은 부자의 독서는 부자들이 읽는 책들과 그들의 독서 습관을 엿볼 수 있는 흥미로운 책이다. 저자들을 대표하여 빠숑 김학렬님은 책 속에는 분명 성공으로 가는 길이 있지만, 그 길은 지름길이 없는 불편한 오솔길이라고 표현한다. 그러면서 투자의 길에서 갈피를 못잡는 독자들에게 함께 조금이라도 즐겁게 정상에 오르기 위해 이 책을 준비했다고 한다.


책에는 팟캐스트 다독다독에서 다룬 100권의 책 중 가장 먼저 권하고 싶은 책들을 골라서 정리한 내용이 담겨 있다. 그리고 각 책 소개마다 방송을 듣지 못한 독자들을 위해 QR코드를 삽입하여 방송(팟빵, 네이버 오디오클립, 유튜브)도 안내하고 있다.



슈퍼리치들의 공통점은 책을 많이 읽는다는 점이다. 이 얘기를 정말 많이 들었다. 그들은 독서를 통해 끝없이 공부하고 배우고 책 속에서 많은 지식과 지혜를 얻는다고 한다. 또 투자의 첫걸음과 무기는 독서라고 얘기한다. 저자들은 경제적 자유를 꿈꾸는 이들에게 독서를 통해 인사이트의 힘을 가져다 줄 것이라고 확신한다. 


이 책은 총 3부로 나뉘어져 있고, 1부는 투자에 대한 책, 2부는 시대 흐름 또는 시장 흐름에 대한 책, 3부는 인간관계에 대한 책 소개로 이루어져 있다. 이 책에서 소개하는 책은 모두 23권이다. 저자가 서두에서 얘기한 대로 다독다독에서 소개된 책 중 독자들이 시장에 지지 않기 위해 꼭 읽어야 할 필독서라고 소개하고 있다. 책 속에 소개된 책 중 내가 읽은 책은 2권이었다. 그 책은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와 카네기 인간관계론이었다. 한권도 없으면 어쩌나 하는 걱정이었는데, 2권이라도 나와서 다행이라고 생각했다. 나머지 책들도 얼른 찾아서 읽어보고 싶은 심정이다.




주 내용이 팟캐스트에서 방송되었던 책 소개 내용이다보니 해당 책을 읽지 않았어도 책에 대한 간략한 소개와 패널들의 의견을 읽다보면 책에서 말하는 내용이 어떤 것인지 쉽게 판단되었다. 특히 책이 전달하려하는 메시지를 잘 알려주고 있어, 부자의 독서 이 한 권만 읽어도 책에서 소개된 23권의 책을 읽는 느낌이 든다. 


책 후반부에는 팟캐스트 다독다독에서 소개된 100권의 책 목록이 나와있어, 관심이 있는 분이라면 꼭 목록을 확인하고 많은 독서를 하면 좋겠다.

독서가 주는 힘은 정말 무궁무진한 것 같다. 슈퍼리치들도 평생 독서를 하듯, 나도 그들을 닮아가기 위해 또 내 자신을 위해 꾸준히 독서를 해야겠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부자의독서 #다독다독 #독서의힘 #팟캐스트 #평생독서가빠숑 #로사 #드리머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